Home일상의 모든것"범죄는 오늘이라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제대로 해놓지않으면 바로 열려버리는 도어락범죄 예방 3가지방법

“범죄는 오늘이라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제대로 해놓지않으면 바로 열려버리는 도어락범죄 예방 3가지방법

디지털 도어락은 기계식 도어락보다 훨씬 더 안전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의외로 쉽게 뚫려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150건의 도어락 범죄를 일으킨 빈집털이 일당들이 붙잡혔는데 그들이 비밀번호를 풀어내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도어락 비밀번호 입력 버튼에 지문 가루를 뿌리고 자외선 조명을 비추는 방법이였습니다

영화에서나 볼법한 이런 도어락 해킹이 현실 범죄에 이용된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자주 누른 버튼 몇 개가 자외선 조명에 의해 드러나게 되고 이 숫자를 조합하는 방법으로 간단히 비밀번호를 풀어낼 수 있습니다.

특히 비밀번호가 네 자리인 경우에는 10분에서 15분이면 비밀번호를 해체할 수 있다고 하니 비밀번호 길게 해야겠습니다.

실제 이런 범죄도 있었습니다

경기도 안양의 한 주택가 김 씨는 출근이 늦어져 정오가 다 되어서야 샤워를 하며 출근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샤워를 하던 중 현관문이 열리는 소리에 밖으로 나와보니 40대 남성이 문을 열고 서 있는 것이었습니다.

깜짝 놀란 김 씨는 이 40대 남성에게 어떻게 문을 열었냐고 묻자 남성은 도어락 고장 신고를 받고 왔다며 횡설수설 하다가 결국 달아났다고 합니다.

이 40대 남성은 어떻게 도어락을 연 것일까요.

또 그의 정체에 대해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40대 남성의 정체는 바로 도어락 설치 업체였던 것입니다.

이 남성은 건물 공사를 하면서 도하게 설치해 둔 마스터 비밀번호를 이용해 문을 연 것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마스터 비밀번호란 무엇일까요.

도어락에는 개인이 설정해둔 비밀번호 외에 마스터 비밀번호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가스 누출이나 화재와 같은 비상사태에 세입자와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건물주가 추가 비밀번호를 설치해 두는 것인데요.

문제는 대부분의 경우 세입자가 마스터 비밀번호에 존재조차 모른다는 것입니다.

 

또한 도호락 발주 시 마스터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건물주에게 전달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종종 편의상의 이유로 모든 세대의 마스터 비밀번호가 같은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마스터 비밀번호가 악용될 경우 사실상 범죄에 무방비로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도우락 사용 시 주의할 점은 마스터 비밀번호뿐만이 아닙니다.

2015년 김 씨 일당은 서울 송파구와 노원구 경기도 분당 일대에서 도어락의 취약점을 이용해

범행을 감행 열네 차례에 걸쳐 5천여만 원 상당의 현금과 귀금속을 훔쳐냈습니다.

그것도 아주 정확히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말이죠.

일당은 어떻게 도오락의 비밀번호를 알아낸 것일까요.

그들이 도어락 비밀번호를 알아낸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우선 그들은 일명 부자 동네로 불리는 아파트 몇 곳을 타깃으로 정하고 주민 혹은 관리인인 척

아파트에 침입해 도울하게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지점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비밀번호를 획득했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기존 몰래카메라 절도범들이 사용한 방식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몰래카메라의 외관을 화재 경보기로 만들어 설치한 것인데요.

때문에 피해자들은 상상도 못하고 비밀번호를 내어주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몰래 카메라를 이용해 도어락의 비밀번호를 획득하는 사건은 현재 진행형으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도어락 범죄 예방 3가지 방법

이런 범죄들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우리가 조치할 수 있는 예방법을 확실히 해야 범죄에서 최대한 우리 가족을 지킬 수 있습니다

 

  • 첫 번째로 비밀번호는 가능하면 여섯자리 이상으로 설정하고 최소 3개월에 한 번씩은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분 사례에서도 봤듯이 짧은 같은 비밀번호를 장기간 사용하는 것은 보안이 뚫리길 기다리는 아주 나쁜 습관입니다.

  • 두 번째는 마스터 비밀번호의 초기화 또는 삭제입니다.

대부분의 도어락에는 마스터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데 삭제 및 초기화하는 방법은 도어락 제조업체 매뉴얼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 번째는 비밀번호 입력에 노출되는 씨야를 확인하고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하는 것입니다.

대개의 경우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사각 없이 밀착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그것도 어렵다면 도어락 보안 덮개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잘되는 집 가보면 다 이렇습니다” 알게모르게 우리집 재물을 막고 있었던건 아닌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내가 요금이 많이 나온 이유가 이거네…” 어떻게 요금제 계약서에 말장난을.. 꼭 확인하세요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게 공유해주세요

RELATED ARTICLES

“매일 먹던 밥이 사실은 이렇게나 위험했다니…” 매일 사용하는 전기 밥솥 이 3가지 꼭 지키세요

주방에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게 있습니다. 바로 매일 해먹는 밥을 만들어주는 전기밥솥입니다 😁 하지만, 전기밥솥 관리 얼마나 잘 하고 계시나요? 생각보다 우리는 그동안 전기 밥솥을 너무도 모르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모르고 사용하는 전기밥솥이 온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고...

“제발 이렇게 드세요” 언론에서 좋다고 알려졌지만, 많이 먹는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언론에서는 매일 소식으로 전달하며 좋다고 난리인 과일주스이지만 먹으면 안되는 방식에 대해 알려드리면서 동시에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권장량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어떤 과일주스 조심해야하나요? 최근 여러가지 기기를 통해 과일주스를 블렌더로 이용해 갈아마시는것이 유행입니다 하지만, 블렌더가 아무리...

“제조업자가 무조건 해야된다고 합니다” 물에 빠져도 이대로 하면, 고장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10분이라도 빼놓고 살기 힘든 스마트폰.. 화장실들어갈때도 갖고 가시는분 굉장히 많은데요 ✅ 그렇게 들고간 스마트폰, 물을쓰는 화장실이다보니 물에 빠진 경우도 종종 있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직 물에 빠진 적이 없어도 이 방법 꼭 기억하시면 나 뿐만 아니더라도 주변에서 필요할때...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