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은 엄청난 고통입니다” 영양제 먹을때 이 성분 포함 유무 꼭 확인하세요

오늘 영양제의 성분으로 알려드릴 이 성분은 뼈의 형성뿐만 아니라

칼슘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되고요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칼슘과 인산염이 재흡수되는 것을 도와서 체내에서 과도하게 빠져나가지 않도록 조절하는 데도 사용되어지는 성분이기도 하구요

부족시 면역 체계와 염증 반응 시스템에 이상이 생길 수가 있게 됩니다.

고로 오늘은 이 성분이 과연 어떤 성분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어떤 성분이길래 이렇게까지 강조할까?

네 맞습니다 흔히들 햇볕을 받아야 생성된다는 비타민 D가 오늘의 주인공 되겠습니다.

최근 멀티비타민 영양제 시장의 확대로 인해 굉장히 접하기가 쉽고 간편해졌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이제 반대로 과량으로 섭취하시게 되면은 지용성 비타민이라 우리 몸의 간에 축적이 되어서 부작용이 나타날 수가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D 주의사항

비타민 d의 경우에는요 무엇보다도 적절히 꾸준하게 섭취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기능식품들은 한 번에 집중해서 드시기보다는요 꾸준히 드시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가끔 댓글로 몇 그람을 넣어야 되느냐 몇 개를 먹어야 하느냐 몇 번 먹어야 하느냐 등등 여러 가지 질문을 많이들 해 주시는데요.

드시려는 목적이라든지 기호에 따라서 적절하게 그 양과 횟수는 조절해서 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비타민d를 적절한 섭취를 통해서 건강을 유지하고 드실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 섭취 방법

먼저 비타민d는 규칙적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용성 비타민으로 일정량은 우리 몸에서 쌓아둘 수가 있게 되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섭취를 중단하게 되면은요 수취가 다시 떨어지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적정 용량을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요 영양제라든지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비타민 d 결핍이 심한 경우에는

전문의에 따라서 약물 처방 또는 주사 처방을 통해서 적정 수준으로 조절을 한 후에

영양제라든지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지시켜주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비타민 d를 적절하게 보충해 주실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비타민d를 섭취하실 때는요 비타민 d3 형태의 것으로 보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식품이라든지 소모에 들어 있는 비타민 d2 즉 에르고스테롤을 기반으로 하는 에르고 카시페롤과

동물성 식품에 들어있는 비타민 d3 즉 콜레스테롤을 기반으로 하는 콜레카시페롤로 나누어지는데요.

햇볕을 쪼이게 되면 피부에서 합성되는 것도 비타민 d3인 콜레카시페롤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3가 같은 양의 비타민 d 2보다 성인의 혈중 비타민 d 수치를 높이는 데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햇볕으로 비타민D 보충이 될까?

햇볕을 통해서 햇볕을 쬐주면서 보충해 주면 흡수율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햇볕을 쬐는 시간대는 햇볕이 강렬한 10시에서 3시 사이가 좋고요 피부가 노출된 상태여야 하는데요.

팔이라든지 다리의 면적이 드러난 상태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으셔야 비타민 d를 충분히 합성해 낼 수가 있게 됩니다.

  • 일주일에 3번 이상 시간은 약 20분에서 30분 정도 쬐어주시면 충분한 보충이 가능합니다.
  • 백야 현상으로 일조량이 부족한 북 유럽의 경우에는요 아이들 성장을 위해서라도 유치원에서도 인위적으로 적절한 자외선을 쪼여주는 영상을 tv에서 본 기억이 납니다.

그만만큼 햇볕을 통해서 비타민 d가 아이들의 성장과 면역 관리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겠죠.

비타민D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

세 번째로는요 꼭 기름과 함께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 수용성 비타민과 달리 흡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이죠.

지용성 비타민은 기름과 함께 드셔야 흡수를 높일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지용성 비타민은 비타민 a와 비타민 d 그리고 비타민 e가 가장 대표적인데요.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식품은 가급적이면 기름을 두른 볶음 요리라든지 기름이 넉넉한 육류나 견과류와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로바로 대사가 되지 않고 우리 몸 안에 축적될 수가 있기 때문에 과량으로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현재 챙겨 드시는 영양제가 있으시다면 영양 성분표를 보시고요 비타민d의 총량을 확인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오메가3에도 들어 있을 수가 있고요. 종합 비타민을 비롯해서 칼슘제 같은 거에도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있거든요.

적어도 건강 검진을 통해서 1년에 한 번 정도는 비타민d 혈중 농도 수치를 검사해 보시고요 최적의 수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섭취량을 조절하시게 되면은요 건강을 유지하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네 번째로는요 하루에 섭취하시는 양보다 중요한 것이 있는데 우리 몸속에 있는 비타민 d가 얼마가 있느냐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기준으로 얼마만큼의 양을 어느 기간 정도 섭취할지가 결정되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통해서 기준치를 알아보시는 게 중요하고요 건강 성인 기준 적정 혈중 농도는요 30나노g에서 약 100g 미만으로 유지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한국 사람들의 경우 평균적으로 약 15~18나노g의 수치를 가지고 있어서 비타민 d가 부족한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에 적정 섭취 용량은요 약 400~800iu인데요.

결핍이 있는 경우에는요 1천에서 많게는 5천 아이유까지 섭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약 3개월 정도 하루에 약 1천 아이유를 꾸준하게 섭취하시게 되면은요 비타민d 수치가 약 10g 정도 되고요.

비타민D가 중요한 이유

특별히 이 비타민 d의 경우에는요 갱년기 이후 분들께 중요한 비타민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서 수두 바이러스에 의한 대상 포진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호르몬과도 연관이 깊어서 갱년기 이후에 남녀 모두에게 권장되어지는 대표적인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D 고르는 방법

이제는 비타민 d를 고르는 법과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기름이 있어야 흡수가 잘 된다고 말씀을 드렸죠. 정제 형태 즉 타블렛 형태라든지 아니면 파우더나 가루 형태의 제품이라든지 가루가 들어있는 캡슐 형태

일명 마이슨 캡슐이라고 하죠. 달걀처럼 빼면 쏙 빠져서 가루가 쑥 나오는 거 캡슐로 되어져 있는 것보다는요

액상 또는 연질 캡슐 쉽게 우리 럭비공처럼 생겨가지고 말랑말랑하게 돼 있는 거 이렇게 생긴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음으로 비타민 d 섭취 방법인데요.

먼저 비타민 d는 햇볕을 쬐주는 것만으로도 일정량이 보충이 되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요 햇볕을 통해서 비타민 d가 보충되는 것이 현실적으로는 쉽지가 않은데요.

겨우 점심시간에 잠깐 햇볕을 쬐나 싶었는데 지하에 있는 식당에 가기가 일쑤고요.

겨울철에는 일조량도 부족하고 피부 노출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에 비타민d 보충이 더더욱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충제 형태로 따로 보충하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비타민 D 가 풍부한 음식

우유라든지 버터 달걀 노른자 생선 같은 것들을 드실 수가 있고요 비타민d 정고 물질이 풍부한 것으로는요 버섯이라든지 오렌지 주스 시금치 등에도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비타민d가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매일 챙겨 드시기가 어렵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을 통해서 섭취하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 같은 경우에는요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가 있어서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정도는 꾸준하게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비타민d는 음식에 있는 지방 성분과 함께 섭취하셔야 체내에 흡수가 더 잘 되기 때문에 식후에 드시는 것이 더 좋고요.

마그네슘과 함께 드시게 되면은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서 더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글

https://mookdiary.com/%eb%82%b4%ea%b0%80-%ec%9a%94%ea%b8%88%ec%9d%b4-%eb%a7%8e%ec%9d%b4-%eb%82%98%ec%98%a8-%ec%9d%b4%ec%9c%a0%ea%b0%80-%ec%9d%b4%ea%b1%b0%eb%84%a4-%ec%96%b4%eb%96%bb%ea%b2%8c-%ec%9a%94%ea%b8%8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mookdiary.com/%ec%9e%98%eb%90%98%eb%8a%94-%ec%a7%91-%ea%b0%80%eb%b3%b4%eb%a9%b4-%eb%8b%a4-%ec%9d%b4%eb%a0%87%ec%8a%b5%eb%8b%88%eb%8b%a4-%ec%95%8c%ea%b2%8c%eb%aa%a8%eb%a5%b4%ea%b2%8c-%ec%9a%b0%eb%a6%ac%ec%a7%91/

👇 아래의 페이스북 공유 버튼을 눌러

혹시 주변에 필요하신분께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