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 최고 이자율 내야될수도..” 나도 모르게 신청되어 있는거 아닌지 꼭 확인하세요 + 확인 및 해지방법

카드를 사용할 때 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특히 형편이 어려운 분들과 사회 초년생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 서비스는 한 번 시작하면 발목을 잡혀 인생을 망칠 수 있습니다.

카드의 이 서비스는 당장 해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서비스의 정체는?

카드사는 달콤하게 봐주는 척하면서 서비스를 해주지만 서민들은 결국엔 개미 지옥에 빠져서 발버둥 치게 만드는 서비스입니다.

📌 그것은 바로 카드사 리볼빙 서비스입니다.

리볼빙 서비스가 뭔가요?

리볼빙 서비스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고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물론 상황에 따라 잘만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신청하지 않았는데도 나도 몰래 리볼빙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면 카드 리볼빙 서비스라는 게 도대체 무엇이길래 함정이니 개미 지옥이니 이런 말이 생겨났을까요.

  • 리볼빙 서비스는 이번 달 결제해야 될 신용카드 대금을 다 결제하지 않고 일부만 결제해도 되는 서비스

✅ 그러면 연체로 처리되는 건 아닐까요. 연체 없이 일부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다음 달에 결제하면 됩니다

주의해야될점

카드 대금이 하루라도 연체되면 큰 이자를 내야 될 뿐만 아니라 신용평가에도 큰 지장을 주게 됩니다.

📌 그런데 리볼빙 서비스는 일부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다음 달로 이월되는데 이월된 카드 대금은 이자를 내야 합니다.

간단하게 생각한다면 돈 없는 서민들의 카드 대금을 나눠서 낼 수 어서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카드사는 손해 나는 일은 하지 않죠.

카드사는 이익 없이 이번 달 결제해야 될 카드 대금을 그냥 이월시켜주지는 않는다 이겁니다.

✅ 그 대가를 치러야 됩니다. 공짜는 없죠.

어떻게 치르느냐 고리대금 이자를 내야 한다 이겁니다.

높은 고리대금 이자

 평균 금리는 14.7에서 18.5% 수준으로 아주 높은 이자를 내야 합니다.

일부 카드사의 리볼빙 이자율은 최고 19.9%로 법정 최고 이자율에 가깝게 지불해야 하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 또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은 카드사는 소비자의 신용도에 따라 정한 최소 결제 비율 미만의 잔고가 있을 때는 2월이 아닌 연체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최소 결제 비율을 10%로 정했다면 100만 원의 카드 대금 중 10만 원만 결제하고 90만 원은 다음 달로 이월되는데 이때 통장의 돈이 5만 원밖에 들어있지 않다.

그렇다면 5만 원만 결제되고 나머지 95만 원은 연체로 처리한다는 겁니다.

연체가 되면 고금리 이자를 내야 되는 건 물론이고 신용이 깎이는 건 불보듯 뻔한 겁니다.

또한 리볼빙 이월금이 누적되는 것도 신용 상태가 악화되고 맙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 그런데 리볼빙 서비스를 잠깐만 이용해야 되는 상황인 분들도 계실 텐데요.

첫번째 주의사항

리볼빙 가입할 때 제공하는 리볼빙 안내문을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약정 결제 비율이 100%로 설정되어 있는지 꼭 살펴봐야 합니다.

왜냐 100%로 설정하지 않으면 결제 계좌의 잔고가 있어도 약정 결제 비율만큼만 결제되고 나머지 금액은 리볼빙으로 결제되고 고금리 이자를 지불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주의사항

리볼빙 서비스는 할부 이용 금액은 리볼빙에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것도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그런데 리볼빙을 이자 없이 결제만 다음 달에 하는 걸로 오해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현실은 그렇지 않죠. 카드사는 절대 손해 나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높은 이자를 내야 된다는 걸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 리볼빙 해지 방법

📌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일부 결제 금액 2월 약정 리볼빙을 선택하시고 서비스 해지를 누르시면 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로 해지하시기가 불편하신 분들은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로 해지 요청을 하시면 즉시 해지됩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글

https://mookdiary.com/%eb%82%98%eb%8f%84-%ec%9d%b4%eb%9f%b0-%ec%a6%9d%ec%83%81-%ec%9e%88%eb%8a%94%eb%8d%b0-%ec%9e%90%ea%b8%b0%ec%a0%84-%eb%ac%bc-%eb%a7%88%ec%8b%9c%eb%8a%94%ea%b2%8c-%eb%aa%a8%eb%91%90%ed%95%9c/

https://mookdiary.com/%ec%a7%91%ec%97%90%ec%84%9c-%eb%ac%bc-%eb%8c%80%ec%8b%a0-%ec%98%a4%eb%8a%98%eb%8f%84-%eb%a7%88%ec%85%a8%eb%8a%94%eb%8d%b0-%ec%b9%98%ec%95%84%eb%a5%bc-%ec%83%81%ed%95%98%ea%b2%8c%ed%95%b4/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께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