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과일먹는다고 다 좋은게 아니구나…” 지금껏 잘못 알고있었던 사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과일을 먹는게 좋다라는식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그 정보도 무조건 옳다고하기 힘든 이유가 있습니다

 

과일은 탄수화물입니다. 다이어트 시에 아무리 많이 먹어도 된다라고 하기에는

아무래도 동의하기 힘들다는게 의료계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 이 과일을 조심해야하는 이유

과일은요 미네랄과 비타민 각종 영양소의 보고입니다. 다만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거나

대사 질환 등의 성인병이 있는 분들은 이 과일을 드실 때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실 한국인들에게는 이러한 생각이 만연합니다

밤새 위장이 비워진 공복 아침에 뭔가를 먹으면 건강에 좋을 것 같다는 막연한 생각을 갖고 있는 게 그것입니다

 

하지만 현대 의학의 한 번 약들을 한번 살펴보면요. 빈 위장에 먹으라고 권고되는 약도 있지만 대부분은 식후에 먹으라고 권고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공복에 먹는 탄수화물은요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켜서 우리의 다이어트를 망치게 합니다. 공복에 먹는 단맛 나는 약들도 약하지만 혈당 스파이크를 미세하게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요 공복에 과일을 먹는 것이 과연 다이어트에 좋을까에 대해서 말씀을 나눠볼게요

난 아침 공복에 사과를 먹는 게 건강의 비결이야 나는 아침 공복에 바나나를 먹고 살을 뺐어

 

그런데 말입니다. 과일이 탄수화물이라고 말씀드리면 깜짝 놀라세요.

과일은 탄수화물입니다. 과일은 수분 섬유질을 빼면 대부분 탄수화물이에요.

과당이라고 불리는 바로 탄수화물입니다.

 

🚨 과일속 과당이 안좋은 이유

과일 속의 과당은요 아래 말씀드린 다섯 가지 이유 때문에 다이어트를 망치고 건강에 안 좋은 원인이 됩니다.

첫 번째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돼서 과식을 하게 됩니다.

 

두 번째

내장 지방을 증가하게 됩니다.

 

세 번째

중성지방과 엘디엘 콜레스테롤을 높이게 되고요

 

네 번째

지방관의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다섯 번째

인슐린을 자극하지 않지만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 상에서 살펴보면요. 과일의 과당은 절대 안전한 당이 아니고, 오히려 다이어트의 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문제는요 이런 과일을 아침 공복에 먹는다면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킬 수 있다는 곳이에요.

공복의 사과 한 개가 무슨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켜 이런 얘기를 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은?

그럼 과일을 고를 때 어떤 과일이 다이어트에 좋고 어떤 과일을 주의해야 될까요.

 

과일을 고를 때 추천되는 맛은요 단맛의 과일이 아니라 씁쓰름하고 신맛이 나는 과일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과육이 상대적으로 단단한 과일이라면 대부분 다이어트의 건강에는 양호한 것으로 돼 있어요.

 

아보카도우 그리고 베리류 블루베리 크림 베리 아사이베리 같은 베리류요 그다음에 라임 레몬 자몽 같은 거예요. 이런 것들이 대표적인 당도가 낮은 과일입니다.

 

 

토마토나 퀴 딸기는요 당도가 낮은 것으로 돼 있는데요.

키위 중에서도 골드 키위 같은 거 또 토마토나 딸기 같은 것들도 품종에 따라서 아주 당도가 높은 것들이 있으니까 주의는 하셔야됩니다

당분 함량이 보통인 과일들은요 사과 수박 복숭아 파파야 멜론 구아바 살구 오렌지 자두 배 파인애플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당분함량이 높아 주의해야되는 과일

당분 함량이 매우 높아서 주의해야 되는 과일이 있는데요. 포도 망고 바나나 무화가 감 같은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말린 과일 또 이러한 과일들을 갈아서 만든 주스 과일 통조림은 절대 금지하셔야 되는 이유가… 이런 과일들은요 당뇨가 아주 농축이 돼 있어서 상당히 많은 당뇨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글

https://mookdiary.com/%ec%97%ac%eb%a6%84%ed%9c%b4%ea%b0%80-%ec%98%ac%ed%95%b4%eb%8a%94-%ec%96%b4%eb%94%94%ea%b0%80%ec%a7%80-%f0%9f%9a%97-%ec%83%88%eb%a1%ad%ea%b2%8c-%eb%9c%a8%ea%b3%a0%ec%9e%88%eb%8a%94-2022%eb%85%84/

https://mookdiary.com/%ec%97%ac%eb%a6%84%ec%97%90-%ed%8a%b9%ed%9e%88-%eb%8b%ac%eb%8b%ac%ed%95%9c%ea%b1%b0-%eb%a8%b9%ea%b2%8c%eb%8f%bc-%ec%9d%b4%eb%9f%b4%eb%95%8c-%ed%8a%b9%ed%9e%88-%eb%8d%94-%ec%a2%8b%ec%9d%80/

하단의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정보가 필요한 주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