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던 병도 생기게하는 식후 습관..” 큰 병은 작은 행동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식습관만큼 중요한 것이 식후 습관인거 다들 알고계시나요?

밥을 먹고 나서 하는 사소한 생활 습관이 내가 기껏해서 챙겨 먹은 건강한 음식을 헛수고가 되게 할 수도 있고요 나아가서는 갖가지 질병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요 제가 정말로 뜯어 말리고 싶은 식후 습관이 있어서 알려드릴게요 밥 먹고 하면 골병 드는 생활습관이 있는데요.

첫번째 습관

그 첫 번째가 양치질입니다. 이 치아 건강은 오복 중에 하나인데요.

식사 직후에 하는 양치질 좀 더 정확히는 칫솔질은 정말 복을 깎아 먹는 일이라는 거 여러분 알고 계신가요

밥을 먹고 나서 입안이 텁텁하다고 밥 숟갈 딱 넣자마자 이 치아를 정말 뽀드득뽀드득 닦는 분들 많으시죠

절대 안 됩니다.

식사 직후에 칫솔질을 하면 이 치아를 코팅해서 보호하고 있는 에나멜층을 벗겨내게 됩니다.

이 에나멜층이 없어지면요. 이빨도 정말 쉽게 썩고 갑옷없이 전쟁터에 나가는것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특히 오렌지 주스 같은 과일 주스 딸기 포도 블루베리 건과일 커피 와인 같이 산성을 띠는 음식이나 음료수를 먹자마자 이 칫솔질을 하게 되면은 에나멜층이 녹아내리게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느냐 입안에 남아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물로 헹궈서 뱉어내는 물 양치를 밥 먹자마자 해주시고요

이 양치질은 식사 후 한 시간이 지났을 쯤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번째 습관

커피와 녹차를 마시는 일입니다.

밥을 먹고 나서 커피나 녹차를 마시면은요 우리가 콩이나 녹색 채소 또 견과류를 통해서 섭취한 철분이 잘 흡수되지 못해요.

커피와 녹차 안에 있는 타닌 성분이 철분과 딱 결합을 해서 체내 흡수율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셨을 때는 철분 흡수율이 최대 육십 퍼센트까지 그리고 커피를 마셨을 때는 최대 오십 퍼센트까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분들 특히 녹차와 커피 조심하세요

특히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분들은 식사 직후 커피나 녹차는 반드시 피하셔야 하고요

빈혈이 자꾸 재발하는 분이라면 내가 혹시 이런 식후 습관이 있는 건 아닌지도 한번 체크해 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 커피와 녹차 속에 탄린 성분이 철분 뿐만 아니라 전립선 기능을 강화하는 아연 같은 다른 미네랄의 흡수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면 언제부터 마시는게 좋을까?

그래서 이 커피 녹차는 조금만 텀을 두고 최소 식후 한 30분 이후부터 드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안좋은 세번째 습관

식후 하면 골병드는 세 번째 습관은요 밥 먹고 들어 눕기입니다.

먹고 눕는 것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에요.

이제 식사 중에 체했을 때는 편안하게 누워서 천천히 호흡을 내뱉으면요.

뱃속이 꾸룩꾸룩하면서 정체에 있던 위장이 움직이고 체기가 풀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어요.

그런데 밥 먹고 몸이 퍼지면서 눕게 되고 누워있다 보니까 잠들게 되는 습관이 문제가 됩니다.

 

또 본의 아니게 퇴근 시간이 늦다. 보니까 저녁 식사 시간도 늦어지게 되고 그러다 보니까 밥 먹고 얼마 안 가서 잠자리에 눕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습관은 없던 병도 생기게 합니다.

누워 있게 되면 이 식도의 위치가 낮아지기 때문에 위장 안에 있는 음식물과 위산이 역류하기에 너무나 쉬운 조건이 되고요

그냥 누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잠을 자게 되면 위장 안에 음식물이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위 영육성 식도염이 쉽게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먹고 바로 자는 습관은 당뇨병 발생률도 높이기 때문에 이러한 식후 습관은 정말 피해주셔야 합니다.

하면 안되는 네번째 습관

네 번째 습관은요 식후 디저트입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이렇게 치솟았던 혈당이 떨어지면서 다시 안정세를 찾아가는 때입니다.

그런데 이때 달달한 디저트가 들어오게 되면 다시 혈당이 치솟으면서 고혈당 상태에 들어가게 되고요 이것은 췌장에 큰 부담을 줄 수가 있어요.

대부분의 디저트류가 설탕 같은 정제당을 사용해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일반 탄수화물보다 혈당을 올리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요 혈당을 통통 튀게 하는 혈당 스파이크를 생기게 합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반작용으로 혈당이 올라갔던 만큼 다시 뚝 떨어지면서 기운이 빠지고 배가 금방 고플 수가 있어요.

따라서 식후 디저트보다는 차라리 공복 간식을 먹는 습관이 좋습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러분 밥 먹고 나서 절대 무리한 운동 하지 마세요.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요 먹고 나서 운동하면 헛수고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일정한 양의 혈액을 재분배해서 쓰는데요.

밥을 먹고 나면은 소화를 돕기 위해서 위장관으로 혈류를 많이 보내게 되구요.

상대적으로 이 팔다리로 가는 혈류는 줄어들게 돼요.

그런데 계속 움직이면은 근육이 혈액을 끌어다 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위장간으로 가는 혈류가 방해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밥 먹고 나서 뛰게 되면 위경련이 일어나기도 하죠.

영양소가 가득한 음식을 먹는다 한들 제대로 소화 흡수가 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고요 또 미처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은 몸속에서 독소로 작용하게 됩니다.

그럼 밥먹고 어떤 운동이 제일 좋을까요?

자 그럼 먹고 가만히 있는 것이 좋냐 생각하실 수 있는데, 운동이 아니라 산책을 하는 것은 정말 좋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적당하게 움직이면, 이 소화액 분비도 활발해지고 위장의 연동 운동도 경쾌해진다고 합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글

“태어나서 제대로 양치질을 한적이 없구나..” 이렇게만해도 각종 잇몸질환으로 자유롭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돈이 들어오지 않는 이유가 있었네..” 지갑은 원래 그 사람의 재복과 관련있다고 하기 때문에..

“내가 요금이 많이 나온 이유가 이거네…” 어떻게 요금제 계약서에 말장난을.. 꼭 확인하세요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게 공유해주세요

RELATED ARTICLES

“내 성격이 원래 이런게 아니구나…” 발 모양을 통해 내 진짜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이 여러분에게도 정확하게 맞나요? 양말을 벗고 한번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인 발 모양 이렇게 기울어진 발 모양이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발에 해당합니다. 발이 이런 모양이면 균형 잡힌 사람에 해당합니다. 성격은 적극적이고 사교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치매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이것 알고보니 절대 먹으면 안되는 아침 식사였습니다!

오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좋은 습관들이시면 분명 치매 관련된 뇌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첫번째 먹지 말아야할 음식 📌 바로 씹지 않는 음식입니다 아침으로 먹으면 안좋은 두번째 음식 📌 네 바로 설탕과 정제된 탄수화물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밀가루로...

“신축이라 들어갔더니 강제 워터파크..” 물난리로 고통받는 이 아파트의 정체에 난리났다!

먼저 충격적인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도대체 어느 아파트인가요? 대방건설이 지난해 10월 완공해 입주를 시작한지 4개월도 안된 검단신도시 원당동 ‘디에트르 리버파크’가 최근 불어닥친 한파에 일부 가구와 1층 공동현관문이 물바다가 되면서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27일 디에트르 리버파크 입주민에 따르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실시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