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꼬리 월급인데 1억까지 모았어요” 현 시점 혜택 제일 좋은 월급통장 + 신청 방법

월급통장[급여통장]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그냥 월급이 들어오는 일반 입출금 통장을 월급통장으로 착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반 입출급 통장은 월급통장으로의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각 은행별로 월급 통장이라는 이름으로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직장인들이 필수로 참고해야 하는 은행별 혜택 좋은 급여통장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급여통장의 조건

첫 번째로는 수수료 혜택이 좋은 통장 두 번째로는 금리 혜택 외의 혜택이 좋은 통장 세 번째로는 금리가 높은 통장 요런 순서대로 급여 통장용 입출금 통장을 찾으시면 될 것

사실 입출금 통장은 금리가 좋아봤자입니다.. 아주 소수로 금리가 좋은 통장들도 있기는 하지만 예를 들어서 제주도를 보내준다 이런 예상치 못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런 통장들도 있거든요.

첫번째 통장

국민은행 이용하시는 분들은 kb 마이핏 통장 추천드립니다.

국민은행의 마이피 통장은 일반적으로 입금하는 돈에 대해서는 연 0.1%의 입출금 통장 다른 것들과 다를 바 없는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비상금으로 따로 떼워둔 것에 대해서는 연 1.5%의 금리를 적용해 줍니다.

 수수료 면제도 횟수 제한이 없었고요 그리고 통장 중개 기용으로 이용하기에 아주 최적화된 통장입니다.

기본비 박스 비상금 박스 생활비 박스 이렇게 박스를 나누어서 통장을 분명히 하나만 이용하고 있는데 3개를 이용하고 있는 듯한 그런 느낌 그런 혜택을 받을 수가 있는 통장입니다.

두번째 통장

기업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도토리 통장을 추천드립니다. 이름이 굉장히 귀엽죠 금리가 가장 큰 메리트인데요.

일반적으로 입금하는 돈에 대해서는 다른 통장재랑 마찬가지로 연 0.1%의 금리를 제공하는데 잔액 20만 원에 한해서는 연 5.0%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서 200만 원이 들어왔다면 200만 원을 계속 그 통장에 스테이 시켜놓는 게 아니라 다른 통장들을 하나하나 이체를 하잖아요.

그걸 우리는 통장 쪼개기라고 부르고요

그렇다 보니까 급여 통장 자체에 머무르는 돈 자체는 크지 않기 때문에 20만 원까지만 5%를 적용해둬도 그게 어디입니까…. 완전 땡큐죠 ㅎㅎ

수수료 면제는 전자금융 타행 이체 수수료는 월 50회로 제한되지만 당행 내에서는 무제한이라고 돼 있더라고요

세번째 통장

협은행 이용하시는 분들은 1934 우대 통장 급여 통장으로 추천드립니다.

요거는 이름이 아주 직관적이에요. 1934 우대 통장이잖아요.

즉 만 19세에서 만 34세의 청년들 모이세요.

다른 분들은 그냥 주거라 이름 달려 있는 거 사용하시면 무난할 것 같고요 19세에서 34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통장 이용 안 한다 그럼 손해입니다.

이름의 숫자가 딱 박혀 있으니까 해당 나이 대만 가입이 가능한 거겠죠.

그래서 만 19세에서 만 30세 4세 청년들만 가입이 애초에 가능하고요 일반적으로 입금할 때에는 연 0.1%를 적용받지만 100만 원까지는 연 3%를 적용해 줍니다.

물론 그냥 해 주는 건 아니겠죠. 기본적인 조건을 충족하고 여기에다가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 3가지 중에 1개만 충족을 하면 됩니다.

네번째 통장

이번에는 신한은행입니다. 신한은행은 어떤 통장보다는 멤버십 클럽 제도를 추천을 드리려고 합니다

신한은행에서 그 어떤 입출금 통장을 아무거나 만드셔도 상관없고 여기에다가 마이 급여 클럽이라는 거를 가입하면 혜택이 아주 보통이 아니더라고요

금리를 따로 제공하는 건 아니고 각자가 갖고 있는 통장의 금리를 따르게 되고요 그 외의 혜택들을 제공합니다.

주요 혜택을 짚어보면

일단 월급 봉투가 있는데 실제로 우리한테 흰색 월급 봉투를 주는 건 아니고

소득을 받으면 띵동 월급 봉투가 도착 겠습니다 라면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한 번 주어지는데 한 번에 최대 2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기회가 있다고 해요.

물론 최대니까 무조건 200만 포인트를 주는 건 아니지만 아주 소액이 걸리더라도

무료로 나한테 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준다면 땡큐죠 환율 우대도 90% 까지 해준다고 하고요

만약에 포인트가 쌓였는데 나는 포인트 별로 안 쓰는데 난 기부하고 싶어라고 한다면 1만 원을 기부했으면 50%를 더 얹어서 1만 5천 원으로 기부를 해주고

그 금액만큼 내가 연말정산에서 혜택을 볼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통장

우리은행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첫 급여 우리 통장이 급여 통장으로 괜찮아 보였습니다.

요 통장도 나이 제한이 있기는 한데 나이대의 제한이 조금 넓은 편입니다.

만 18세 이상에서 만 35세 이하의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통장인데요.

금리 자체는 특별하지 않아요. 연 0.1% 그냥 평이한 입출금 통장의 금리인데

급여 통장을 고르는 기준 중에서 두 번째를 금리 혜택 외에 다른 혜택들을 어떤 걸 주는지 이거를 한번 눈여겨봐라라고 얘기를 했잖아요.

그게 바로 특화된 게 우리은행의 통장이더라고요

크게 두 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 첫 번째로는 신용대출을 받았을 때 금리 우대를 연 0.3%포인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고 하고요

제주도 호텔 리조트 1박 숙박 및 제주 렌터카 1일 쿠폰을 제공한다고 해요.

아니 그냥 급여 통장으로 입출금 통장을 이용했을 뿐인데 급여만 꾸준히 받았을 뿐인데 제주도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내가 휴가지에서 돈을 아낄 수 있다. 이거는 좀 신박하다 쏠쏠한데라는 생각이 좀 들었어요.

함께 보면 더 좋은글

https://mookdiary.com/%ec%97%86%eb%8d%98-%eb%b3%91%eb%8f%84-%ec%83%9d%ea%b8%b0%ea%b2%8c%ed%95%98%eb%8a%94-%ec%8b%9d%ed%9b%84-%ec%8a%b5%ea%b4%80-%ed%81%b0-%eb%b3%91%ec%9d%80-%ec%9e%91%ec%9d%80-%ed%96%89%eb%8f%99/

https://mookdiary.com/%ec%9d%b4%ea%b1%b8-%ec%a0%9c%ec%9d%bc-%eb%a8%bc%ec%a0%80%ed%95%b4%ec%95%bc-%eb%90%98%eb%8a%94%ea%b1%b0%ec%98%80%eb%8a%94%eb%8d%b0-%ec%a0%9c%eb%8c%80%eb%a1%9c-%eb%90%9c-%ec%84%b8%ec%95%88/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게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