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까지 할인혜택이 큰지 몰랐네…” 한번 알아두면 평생써먹는 통행료 할인 방법

대한민국 국민중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한번쯤은 지출하게 되는 비용이 있습니다

📌 바로 고속도로 통행료, 속칭 톨게이트비라고 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근데 최근들어 점점 고속도로 통행료가 부담스러운분들도 많고, 특히 내돈으로 이곳저곳 다니는 분은 정말 큰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합법적으로 최대 50%까지 할인 받는 방법 & 상품권까지 타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고속도로 통행료 어떻게 할인 받나요?

첫번째 방법

📌 대표적으로 평일 출퇴근 할인 제도가 있습니다

시간대에 따라 50% 할인 시간대가 있고 , 20% 할인 시간대가 있습니다.

  • 오전 5시부터 오전 7시까지 하고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는 50%를 할인

  •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까지 하고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는 20%를 할인

주의사항

📌 톨게이트 도착 시간이 기준이라서 1초만 늦어도 할인 적용이 안 되고

가장 중요한 건 하이패스만 할인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반면에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할증이 되는데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는 통행요금의 5%가 할증됩니다.

이때 경차는 50%가 할인되는데요. 경차는 기본적으로 고속도로 통행료의 50%가 할인됩니다.

추가 할인제도

📌 그리고 국가유공자 장애인 할인이 있습니다

국가유공자나 장애인 본인 뿐만 아니라 동일한 주민등록표에 등재되어 있는 세대원도 모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독립유공자는 100% 면제 국가유공자 5.18 민주화 운동 부상자는 등급에 따라 100%와50%로 나뉘고 고엽제 후유증 환자 장애인은 50% 할인됩니다.

2022년도까지만 운영됩니다

📌 12월까지 하이패스가 장착된 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는 50% 할인되고요

화물차는 교통량 분산을 위해서 심야 시간대의 운행을 하면 이용 비율에 따라 30%에서 50%가 할인됩니다.

여기에서 이용 비율은 전체 고속도로 이용 시간 중에 할인 시간대를 이용한 비율을 말하고요 예전에는 소형 화물차는 적용이 안 됐지만 소형 화물차까지 확대됐습니다.

상품권 주는 제도

📌  화물차 운전자분들을 대상으로 휴게소에서 쉬어가면 상품권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지난 5월 달부터 화물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휴식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시간과 상관없이 24시간 휴게소나 졸음 쉼터에서 휴식을 하고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인증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한 번 인증할 때마다 10마일리지씩 적립되고 40마일리지가 쌓이면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화물차 종류와 무관하게 모든 화물차가 해당되고요

화물차 톨게이트 요금 할인 시간대와 겹치는 시간이죠.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는 마일리지를 두 배로 주기 때문에 왕복 하면서 한 번씩만 쉬었다 가도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께 공유해주세요

RELATED ARTICLES

“내 성격이 원래 이런게 아니구나…” 발 모양을 통해 내 진짜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이 여러분에게도 정확하게 맞나요? 양말을 벗고 한번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인 발 모양 이렇게 기울어진 발 모양이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발에 해당합니다. 발이 이런 모양이면 균형 잡힌 사람에 해당합니다. 성격은 적극적이고 사교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치매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이것 알고보니 절대 먹으면 안되는 아침 식사였습니다!

오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좋은 습관들이시면 분명 치매 관련된 뇌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첫번째 먹지 말아야할 음식 📌 바로 씹지 않는 음식입니다 아침으로 먹으면 안좋은 두번째 음식 📌 네 바로 설탕과 정제된 탄수화물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밀가루로...

“신축이라 들어갔더니 강제 워터파크..” 물난리로 고통받는 이 아파트의 정체에 난리났다!

먼저 충격적인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도대체 어느 아파트인가요? 대방건설이 지난해 10월 완공해 입주를 시작한지 4개월도 안된 검단신도시 원당동 ‘디에트르 리버파크’가 최근 불어닥친 한파에 일부 가구와 1층 공동현관문이 물바다가 되면서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27일 디에트르 리버파크 입주민에 따르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실시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