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가 없는 음식이라 더 좋습니다” 전문가들도 추천하는 건강하게 내장 지방 없애는 방법 + 다이어트 방법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푸는 분들이 많습니다

✅ 사실 먹는 재미로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한국인들은 먹는것에 진심인 사람들이죠 👍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오래오래 맛있는것을 먹기위해 식사전 간단한 섭취로 뱃살 빼는 꿀팁 드릴까 합니다.

밥 먹기 전에 먹게 되면 식사량 줄여주고 포만감도 오래 지속시켜서 뱃살 빼주는 음식이에요.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첫번째 음식

📌 견과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는 포만감을 줘서 식욕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의 생산을 증가시키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견과류 속에 들어있는 지방이 많은 부분이 배설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땅콩 오케이 아몬드 오케이 식사 전에 한 줌 정도 드시고 식사를 하시게 되면, 과식 분명히 막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 음식

📌  과일

혈당 관리하시는 분이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중에서 과일 절대 안 먹어야 되는 음식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

문제는 과일을 식사 후에 드시는 습관 때문에 그렇습니다.

식사로 혈당이 이미 오른 상태에서 추가로 또 과일을 더 먹잖아요.

혈당을 더 올리는 격이에요. 혈당이 오르게 되면 남은 당분은 지방으로 저장된다는 사실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 하지만 식사하기 직전에 과일 먹게 되면 혈당을 크게 올리지 않고 식이섬유와 단맛이 오히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의 위험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좋은 과일

공복에 우리가 과일을 먹게 되면 속쓰릿한 분도 계세요.

신맛이 덜한 과일 예를 들면 수박 복숭아 당근 같은 단맛의 과일 드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블루베리 같은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세번째 음식

📌 셋째 채소 샐러드

채소는 탄수화물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들에게는 꼭 필요한 음식이죠.

문제는 식사 대용으로 샐러드를 드신다는 거예요.

밥 없이 샐러드만 먹게 되면 오히려 더 배고픔을 심하게 느껴요. 배가 부른데도 배고픈 느낌 뭔지 여러분 이해하실 겁니다.

샐러드를 드시고 나서 식사를 하시게 되면 섭취하는 식사량도 줄고 포만감도 더 느낄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 이 샐러드에 올리브 오일를 더하게 되면, 그러면 든든해 포만감이 더해서 식사량을 훨씬 줄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의 효능

올리브유에는 올레산이 풍부한데, 이 올레산을 먹게 되면 지방 대사를 하는 소장에서 배 안고프다는 메시지를 이 뇌로 보내줍니다

그래서 식욕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고 포만감도 오랫동안 유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음식

📌 채소로 끓인 국

우리나라에서 한때 엄청나게 유행했던 수프 다이어트가 잠잠해진 이유는 여러분 수프를 식사 대신 드셨기 때문에 그래요

사실 외국에서 비만 예방 차원으로 연구되었던 이 수프 다이어트는 수프를 식사 대용이 아니라 식전에 먹는 방식이었어요.

식사 전에 수프를 먹게 되면 식사하는 과정에서 한 20% 정도의 칼로리를 적게 섭취한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된 바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그 수프가 사골 수프 이런 수프가 아니라 채소로 끓인 수프여야 된다는 점입니다.

우리나라 식단에 맞게 바꿔보자면 채소로 끓인 국 정도 그게 맞겠죠.

고기로 끓인 국은 칼로리가 높을 수 있어서 주의하셔야 됩니다.

채소국은 좀 간을 싱겁게 하셔가지고 식전에 채소 건더기하고 함께 천천히 드셔주세요.

위를 다 채워주기 때문에 식사량이 적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께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