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무상교환 시작합니다” 우리집 세탁기 모델명 확인하고 당장 교환받으세요 + 신청 및 확인 방법

갑자기 잘 쓰던 세탁기문이 폭발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어떨것같나요?

지금 가정집에서 이 세탁기가 폭발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새 점점 늘어나고 있는 세탁기 폭발사고에 대해 어떤 상황인지 알아보기, 해당 모델명 알아보는 방법

+ 현재 무상교환서비스 신청접수가 시작되었는데 신청방법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도대체 무슨 사고인지?

📌 한 사례로 인천의 한 아파트에서 벌어진 사건입니다

다용도실 안에 있던 세탁기가 작동 중에 쾅하는 폭발음과 함께 세탁기 유리문이 폭발하는 사고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물론 여기서 오해하시면 안 되는 게 세탁기 전체가 폭발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세탁기의 유리문이 큰 소리와 함께 폭발하면서 유리 파편이 여기저기로 튀어나간 사건인데,

이 사고로 유리문이 사방으로 튀어나가면서 깨진 유리 조각들이 여기저기 흩어졌고 사용자는 유리 파편 중 일부가 다리에 박히는 상처까지 입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유리문이 터져나간 상황에서도 이 세탁기는 계속 돌아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이 세탁기는 구매한 지 6개월도 되지 않은 거의 새 제품이었다고 합니다.

세탁기 주인에 따르면 세탁기에 무언가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듯 했고 이어서 폭발을 하면서 유리가 분사되었다고 합니다.

집에는 아이들도 있었는데 아이들이 폭발음을 듣고 멀리 도망갈 정도로 소리가 엄청나게 크게 뻥하고 터졌다고 하네요.

그런데 문제는 세탁기가 계속 돌아가고 있었기 때문에 빨리 세탁기 전원을 끄고 싶었지만 괜히 잘못 건드렸다가 더 큰 사고가 날까 봐 전원을 끄지도 못하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당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했으나 바로 올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하는데요.

결국 어쩔 수 없이 119를 불러서 세탁기를 껐다고 하네요.

그리고 사고 발생 3시간 후에 도착한 서비스센터 측은 폭발한 세탁기의 문짝을 교체해주겠다고 했는데요.

결국 소비자의 요청으로 제품 수거와 환불까지 이뤄졌다고 합니다.

 

또한 제조사 측에서는 해당 사건은 세탁기 강화 유리에 테이프 접착제가 떨어지면서 깨진 것이라며 일부 파손에 해당하는 사건이라고 설명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이런 세탁기 사고가 이번 한 건에 그치지 않았다는 겁니다.

뉴스에 제보가 들어온 건만 인천의 2건 서울 부천 세종 대구 김해에서도 연이어 세탁기가 터졌다는 제보가 한 건씩 들어왔다고 하는데요.

이건 제보가 들어온 건만 그런 거고 실제로는 더 많은 건들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제조사인지..?

📌 문제가 된 세탁기 제조사는 바로 삼성전자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해당 폭발 건들에 대한 보상은 어떻게 이뤄졌을까요.

일부 건들은 현재 10%의 현금 보상이 진행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해당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은 보상보다는 정확한 원인 규명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인데,

소비자들은 사고 이후로도 계속해서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쓸 때마다 불안한 마음이라고 합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한편 전문가들은 이번 폭발 사고에 대해 세탁기에 부착된 강화 유리가 진동을 견디지 못하고 깨졌을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즉 세탁기 설계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판단이라는 건데요.

✅ 또한 여러 전문가와 업체 관계자들에 따르면 폭발한 세탁기에서 세 가지 공통점이 발견됐다고 하는데요.

  1. 우선 동일한 모델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는 점
  2. 생산 시기가 비슷하다는 점
  3. 무더운 여름에 깨짐 현상이 집중적으로 발생했다는 점

위의 3가지의 공통점을 확인하였으며, 덧붙여 세탁기 본체와 강화 유리 사이에 있던 접착제가 녹아 흘러내리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 아니냐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공식 입장

📌 지난 8월 18일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이러한 내용의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만약 삼성전자에서 2021년 9월부터 2022년 5월에 생산한 이러한 모델명을 가진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삼성전자 서비스 1588의 3366번으로 전화하셔서 반드시 사전 점검 받으시고 세탁기 문도 교체 받으시고 꼭 무상 수리 받으셔야겠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알 수 있듯이 현재 해당 모델에 해당하는 전 제품의 리콜 계획은 아직 없으며 무상으로 문 교체 서비스만 진행한다는 건데요.

정부 차원에서 본격 조사에 착수한다고 하니

구체적인 문제점과 폭발 원인에 대해서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삼성전자에 사고와 관련된 사실 확인을 요구하는 공문을 보낸 상황이며,

또한 소비자들은 삼성전자를 상대로 법적 대응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께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