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먹으면 맛과 영양이 확 늘어난다고…” 앞으로는 김 이 방법대로 먹고 혈관건강 꼭 지키세요

혹시 집에 김 있으신가요?

김은 우리나라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식탁 음식중 하나입니다. 있으면 좋고 없으면 뭔가 허전하죠ㅎㅎ 특히 밥먹을때 😘

아실지 모르겠지만 김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영양학적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건강식품이라고도 불립니다

특히 김에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인 여러성분들은 혈관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혈관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김 섭취 방법과 김의 여러 가지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김 섭취 방법

📌 혈관 건강에 좋은 김 섭취 방법

김을 섭취하게 되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혈관 건강에 좋은 김을 더욱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그 방법은

바로 살짝만 구워서 들기름을 바르고 식초가 가미된 간장에 찍어서 먹는 것입니다.

김은 생으로 먹는 것도 좋으나 구울 때는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앞뒤로 5초씩만 구워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래 구울경우 열에 약한 알긴산 성분이 파괴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추가로 들기름을 바르면 체내 콜레스테롤 증가를 막아주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식초를 섞은 간장에 콕 찍어서 먹으면 맛과 영양 모두 지킬 수 있는데요.

식초의 구연산은 김에 풍부한 칼슘과 미네랄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더욱 높여주며 유기산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를 정화시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맛있는 김을 식초 간장에 살짝 찍어서 드신다면 맛은 물론 혈관 건강도 지키실 수 있을 것입니다.

김의 효능

📌 첫 번째는 혈당 조절입니다.

김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혈당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간 속을 글리코겐 수치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기름과 소금을 첨가한 조미김보다는 돌김이나 파래김 등을 살짝만 구워서 드시는 것이 더욱 좋겠습니다.

김 권장량

📌 김은 하루에 a4용지 크기로 한 장 정도가 권장 섭취량입니다

두번째 효과

📌 항암 효과입니다.

김에만 들어있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포피라는

위점막의 부종과 출혈을 막아주고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포피란은 유독 성분이 장 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대장암과 위암 발병률을 낮추는데요.

또한 김에 함유된 비타민a 역시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암 예방에 효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비만 예방

📌 세 번째는 비만 예방

김의 알기네이트 성분은 비만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지방을 처리하고 분해하는 효소를 증가시켜 비만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며, 유럽에서는 김 샐러드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니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드셔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