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제로 씻어봤자 냄새 안없어진다고..” 집마다 다 있는 이 재료써서 새김치통 됐습니다

한국인이라면 무조건 식탁에 있는 반찬, 바로 김치인데요

요새는 집집마다 김치를 김치통에 넣어 김치냉장고에서 보관하는 집들이 대부분인만큼 김치통을 수십개씩 갖고 있기 마련입니다

📌 근데 그 김치통 관리는 어떻게 하고계시나요?

김치통에서 나는 특유의 김치 냄새를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해 집에 다 가지고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김치통에서 나는 김치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김치 냄새 완벽 제거하는 방법

📌 준비물 : 설탕, 물

1.김치통 뚜껑에 있는 고무패킹을 뺀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설탕으로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꼭 준비과정이 필요한데요.

바로 김치통 뚜껑에 붙어 있는 고무패킹을 빼고 세척을 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고무패킹 사이로 이물질들이 많이 들어가서 반드시 패킹을 빼고 세척하길 권유드립니다.

​2. 이 고무패킹이 잘 안빠질때는 작은 티스푼을 이용해서 살살 빼주시면 빠지니 참고하세요

3. 고무패킹을 빼낸 김치통은 1차로 깨끗하게 세척을 해줍니다. 부드러운 수세미로 세척해주시면 됩니다.

4. 세척한 김치통에 설탕을 붓습니다. 설탕의 양은 김치통의 크기와는 상관없이 바닥을 덮는 정도로 해주면 냄새를 말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 혹 베이킹파우더나 밀가루를 이용해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는 설탕보다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설탕을 이용해서 냄새를 없애는 원리는 설탕의 끈적임을 이용해서 냄새를 흡수하는 과정을 이용한 것입니다.

​5. 이제 설탕양의 3배 정도 되는 물을 붓고 손으로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줍니다.

​아까 빼두었던 고무패킹도 함께 설탕물에 넣어서 뚜껑을 닫아줍니다.

✅ 고무패킹을 뺀 상태라 헐거워져서 물이 샐 수 있으므로 물이 새지 않도록 김치통을 기울이지 말고 수평을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6. 이 상태로 반나절 이상을 놔두시면 됩니다.

제일 좋은 시간대는 밤에 이렇게 세팅을 해두고 아침에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간에 한 번씩 김치통을 꽉 잡고 흔들어 주시면 더 좋습니다.

​7. 반나절 이상 둔 김치통을 1시간정도 반대쪽으로 뒤집어 두면 뚜껑쪽에 베어 있는 냄새도 같이 제거가 됩니다.

​8. 뒤집어서 마무리를 지우면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 주면 끝이 납니다

9. 세척을 끝낸 김치통은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말려주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께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