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42%나 되는 사람이 걸렸다고…” 나는 안걸리겠지 생각하고 안심하면 큰일납니다

민족 대명절인 추석때마다 꼭 오는 문자가 있습니다

📌 누르는 순간 내 개인 정보가 싹 털리고 내 통장 속 돈까지 털어가는 절대 열어서는 안 되는 문자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문자들의 수법이 날이 갈수록 교묘해져서 이제는 이게 위험한 문자인지도 쉽게 알아차리기 힘들다고 합니다…

나는 절대 안걸리지겠지 하겠지만…

✅ 이미 2021년도 명절에도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개인정보 유출이 되었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 꼭 주변에도 좋아요 및 공유하기로 전달해주시기바랍니다 👀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도대체 어떤 문자이길래?

📌 스미싱이란 자 메시지와 피싱의 합성으로 악성 앱 주소가 포함된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 문자를 받은 사람이

이 악성 앱을 설치하거나 또는 전화를 하도록 유도하고 그걸 통해서 금융정보와 개인 정보 등을 탈취해가는 수법입니다.

그래서 더 교묘하게 누구나 쉽게 속을 수밖에 없게끔 점점 그 수법이 진화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엔 젊은 사람들도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문자 유형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유형

📌 우선 첫 번째 유형은 택배 사칭 문자입니다.

명절 1,2주 전부터 보통 명절 선물 배송들이 시작됩니다.

✅ 예를 들자면 이렇습니다. 택배 배송 불가 주소 불완전함 즉시 변경 부탁드립니다라고 하면서 뒤에 url 즉 인터넷 주소 링크가 붙습니다.

그리고 이걸 누르면 가짜 사이트로 연결이 되면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게끔 하거나 또는 악성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혹시 주소를 제대로 입력 안 해서 못 오는 거 아니야 이런 생각이 들게 되면서 이 인터넷 주소 링크를 누르게 된다는 겁니다.

두번째 유형

📌 두 번째 유형은 자녀 사칭 문자입니다.

✅ –이건 특히 우리 시니어님들께서 정말 주의하셔야 하는 수법인데요.

대표적인 수법으로는 엄마 나 핸드폰을 분실했는데 라고 시작하거나

아빠 나 핸드폰 액정이 파손됐어 라고 시작을 하면서 문화상품권 구매를 한 다음 일련 번호를 알려달라고 한다든지 신분증 사진을 요구하거나

정상적인 앱을 위장한 악성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한다는 겁니다.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액정이 파손돼서 다른 번호로 연락을 할 수밖에 없었다고 얘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돈을 탈취하기 위한 단계로 넘어간다는 거죠.

이런 경우 반드시 자녀에게 직접 전화를 해서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이때 하필 자녀와 연락이 닿지 않게 되면 정말 폰이 망가졌나 보다 이렇게 생각하고 이런 문자를 믿게 될 가능성이 커지는 거죠.

어쨌든 이런 수법으로 다가오는 문자는 내 자식이 아닐 가능성이 99.99%이니 절대 믿지 마시고 그 어떤 것도 전송하지도 받지도 마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유형

📌 다음으로 세 번째 유형은 바로 명절 인사인데요.

추석 잘 보내시고 2022년 남은 시간 모두 행복하세요라고 하면서 역시나 인터넷 주소 url을 누르게끔 유도하는 유형이죠.

친구가 보냈나 내가 번호를 모르는 지인이 보낸 건가 이런 생각으로 궁금한 마음에 인터넷 주소 링크를 누르게 되면

역시나 가짜 사이트로 연결이 되면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도록 하거나 악성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해서 내 돈을 탈취해 가는 수법입니다.

악성 스팸 차단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click]

네번째 유형

📌 모바일 상품권 증정입니다.

누구누구님 추석 명절 선물로 모바일 상품권 보내드립니다. 확인 바랍니다라고 하면서 역시나 인터넷 주소 url을 보내는 수법인데요.

특히나 명절이 되면 선물도 주고받고 또 승차권을 예매할 일도 많아지니까 이런 문자에 속을 확률이 더 높아지는 만큼 더욱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다섯번째 유형

📌 트로트 노래의 다운로드입니다.

이건 특히 pc를 이용하는 분들께서 주의하셔야 하는 수법인데요.

컴퓨터로 유튜브를 시청하시거나 온라인 검색을 하는 분들도 많으시죠 특히 우리 시니어님들께서는 트로트 음악 다운로드 받는 것에도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이 점을 노려서 중장년층이 관심을 보이는 검색 키워드를 악용해 악성 코드 파일을 유포한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꼭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