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율이 극히 낮아 치료도 잘 안되는 암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췌장암입니다.
췌장암은 조기에 발견하기도 어렵지만 치료도 잘 안 될 뿐만 아니라 통증도 끔찍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췌장암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몰랐던 놀라운 사실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 무서운 췌장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입 속에 있다는 게 밝혀졌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 끔찍한 췌장암에 걸리고 싶지 않다면 입속에 이것부터 관리를 해야 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그 관리 방법 및 예방 음식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최장암은 가공할 통증과 함께 5년 생존율이 10% 정도밖에 안 될 정도로 무서운 암입니다.
유명인들 사례
✅ 유명인들도 예외는 없습니다.
월드컵 영웅 유상철 감독이 최장암으로 세상을 떠나서 팬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폰 창시자로 유명한 스티브 잡스도 췌장암 앞에선 속수무책으로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 췌장암은 고통 없이 진행되고 있다가 나중에 큰 고통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서 더 무서워합니다.
📌 그런데 알고 보니 최장암과 구강 세균이 연관돼 있었다는 새로운 사실이 밝혀졌다는 겁니다.
잇몸에 염증이 있는 사람은 피가 자주 나고 손상된 부위에 세균이 침투해 혈액을 타고 돌다가 최장의 자리를 잡는다는 겁니다.
이게 췌장 암이 된다는 거죠.
최장암은 조기 발견이 10% 이하로 매우 낮지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은 이렇습니다.
췌장암 초기 증상
📌 복통 소화불량 식욕 감소 체중 감소 황달 그리고 50대 이후에 갑자기 나타나는 당뇨 기름진 변을 보거나 회색 변 이런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치주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구강 내 세균이라고 했고 그 세균으로 인해 최장암 위험이 높아진다고 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입속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최장암을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 양치할 때 피가 자주 나거나 입 속에 염증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얼른 치료를 해야 됩니다.
늘 입속에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치아와 잇몸 관리에 신경을 써야 됩니다.
췌장암 예방 식품
✅ 그러면 췌장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은 식품은 어떤 게 있을까요.
📌 그것은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은 항암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 마늘에 췌장암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었던 겁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마늘에는 아르기닌 황 플라보노이드 올리고 당뇨 이런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성분이 아주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 이 성분들이 췌장 조직에 이롭게 작용해 췌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마늘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은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최장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이었습니다.
또 있습니다. 마늘 속에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췌장에 암 세포가 자리 잡지 못하게 막아주는 작용을 한다는 겁니다.
이렇게 마늘의 놀라운 효능은 미국에서도 인정했습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에서 연구를 했더니 마늘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이 마늘을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췌장암 발병률이 54%나 낮아졌다고 발표했습니다.
마늘 먹는 방법
📌 최장암을 예방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마늘 두세 쪽을 꾸준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 치료가 잘 안 되는 최장암은 조기 발견도 중요합니다만 예방을 하는 게 더 중요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중요한 정보 꼭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