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있는 사람은 골절 위험이 2배나 높습니다” 이 방법으로 평생동안 목 관리 가능합니다

두통이 있거나 어딘가 뻐근한 느낌이 들었다면?

[sc name=”half”] 심지어 병원에 가봐도 별다른 문제는 없다고 하는데 자꾸 목이 아프고 심하면 팔까지 저린적도 있으신가요? [sc name=”half2″]

이 모든 증상들이 이렇게 고개를 앞으로 쭉 내밀고 있는 거북목 때문에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북목을 교정하면 앞서 말한 증상들을 모두 개선 시킬 수 가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첫번째 운동

📌 목돌리기 입니다.

우선 양손으로 쇄골을 이렇게 잡고 살짝 아래로 끌어내려 줍니다.

이상태에서 이렇게 목을 돌려 주세요

왼쪽으로 20회 오른쪽으로 20회 정도 실시해 줍니다.

거북목이 있으면 목의 앞쪽 근육들이 짧아지고 뭉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풀어 주어야 합니다.

이 동작은 다른 교정운동 동작을 하기 위해 목 전체를 부드럽게 풀어 주는 단계 입니다.

따라서 동작을 너무 크게 하거나 속도를 빠르게 하지 말고 통증이 없는 범위에서 천천히 돌려 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운동

📌 가슴근육 스트레칭 입니다.

무릎을 굽히고 바로누워 줍니다.고개가 뒤로 젖혀지지 않도록 턱을 살짝 당겨 줍니다.

손을 반대쪽 겨드랑이 안쪽으로 끼워 넣는 느낌으로 가슴근육 전체를 잡고 살짝 눌러 줍니다.

이상태에서 팔을 ㄴ자 모양으로 하고 천천히 위로 올려 줍니다.

갈수 있는 만큼 가시면 되고 약 30초 유지 3회 정도를 좌우 각각 실시해 줍니다.

구부정한 자세를 오랫동안 취하고 있으면 어깨가 안으로 말려 들어간 체형이 되는데 이때 가장 짧아지는 근육이 가슴 근육 입니다.

[sc name=”half”]그래서 거북목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이 가슴근육을 반드시 스트레칭 해 주어야 합니다.[sc name=”half2″]

이 동작 역시 무리해서 팔을 끝까지 올리실 필요 없구요 가슴근육이 팽팽하게 당기면서

팔을 올리는 동작이 살짝 걸리는 지점 까지만 움직여 주시고 그 위치에서 30초간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운동

📌 하부승모근 강화 운동 입니다.

배게나 쿠션을 가슴에 받치고 엎드려 누워 줍니다.

턱을 당기면서 머리를 뒤로 이동시켜 주고 몸이 길어지는 느낌으로 등을 쭉 펴 줍니다.

[sc name=”half”]이때 머리와 등이 일직선이 되는것이 좋습니다. [sc name=”half2″]

이 상태에서 팔을 y자 모양으로 벌려주고 뒤로 들어 올려 줍니다

이렇게 하면 등 뒤쪽에 강한 자극이 오는것을 느낄수가 있구요 10초 유지 5회를 실시해 줍니다.

네번째 운동

📌 목뼈 폄 운동입니다.

이동작 역시 배게나 쿠션을 가슴에 받치고 엎드려 누워 줍니다.

팔꿈치로 땅을 살짝 밀면서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몸통이 길어지는 느낌으로 등을 쭉 펴주고 턱을 당기면서 머리를 뒤로 이동시켜 줍니다.

턱을 당긴 자세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목을 뒤로 젖혀 줍니다.

[sc name=”half”]이 때 턱을 들면서 젖히지 않도록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sc name=”half2″]

이동작을 10초 유지 5회 정도 실시해 줍니다.

거북목이 되면 머리와 가까이 있는 목뼈는 뒤로 젖혀지고 등과 가까이 있는 목뼈의 아래쪽 부위는 앞으로 숙여진 자세가 됩니다.

[sc name=”half”]따라서 거북목 교정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목뼈의 아래쪽 부위를 뒤로 젖혀지게 해주는 것입니다.[sc name=”half2″]

이렇게 엎드려서 팔꿈치로 땅을 지지하고 턱을 당긴 자세로 고개를 젖히게 되면 위에있는 목뼈는 굽혀진 상태에서 아래쪽 목뼈들을 뒤로 젖혀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동작을 꾸준히 해 주면 일자로 펴진 목뼈가 정상적인 C자 모양으로 되돌아 갈 수 가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중요한 정보 꼭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