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것 때문에 병원 방문한 환자는 217만 8,713명” 이것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입니다

백선균이나 효모균이 손바닥이나 발바닥, 특히 발가락 사이에 침입해 생기는 전염성 피부병을 무좀이라고 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무좀이란?

📌 무좀은 주변에 한두 명은 걸린 사람이 있을 정도로 흔한 병인데요.

흔하다는 이유로 방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근 대한피부과학회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무좀으로 의료기관을 찾은 환자는 217만 8,713명입니다.

[sc name=”half”]하지만 이는 빙산의 일각. 무좀 증상이 있을 때 즉시 병원을 찾는 사람은 18.8%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sc name=”half2″]

병원을 가지 않는 사람이 4배 이상 많은 상황. 병원에 가지 않는 이들 중 49.9%는 진료 없이 약국에서 약을 구매했습니다. 16.7%는 치료를 위하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고 답했습니다.

민간요법으로 치료를 하거나(7.4%), 온라인 및 SNS에서 치료법을 검색하는(7.3%) 등의 방법을 동원하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무좀으로 생긴 물집을 터뜨리거나, 알코올(소주 등)에 발을 담그는 민간요법들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민간요법의 위험성

📌 다양한 민간요법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식초나 빙초산에 발 담그기입니다.

식초 등을 사용하면 표피층이 벗겨져 증상이 완화된 것 같은 효과를 냅니다. 하지만 이는 화학적 화상 증상일 수 있습니다.

물집을 터뜨리는 것은 세균 감염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알코올로는 소독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치료의 방법이 될 수 없음에도 민간요법을 찾는 이들이 이어지는 것은 약물치료에 대한 부담 때문일 텐데요.

과거 무좀치료제는 광과민증, 간 손상과 같은 치명적인 부작용을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되는 약들은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대체된 상태. 무좀 증상이 나타나면 다른 방법을 찾지 말고 피부과를 방문하시는것이 좋다고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좋아요와 공유 눌러,

주변에 꼭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