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는 꼭 이렇게 하세요” 쓸데없는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작은 습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습관을 바로잡거나, 올바른 습관을 가짐으로써 얼마든지 돈이 쌓이게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사실이니까요.😊

​만약 이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고 우습게 여긴다면?

한 달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은 모래처럼 빠져나가고, 일한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 통장에는 100만 원도 없고, 방 안에는 쓸데없는 물건으로 가득 차 있을 거예요.

​직장에서 지친 몸을 위한 나만의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 그리고 매월 돈이 쌓이는 통장을 바라지 않나요.

​그렇다면 제가 말하는 3가지 습관을 꼭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보길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3가지 습관만으로도 충분히 돈이 쌓일 테니까요. (아, 물론 어느 정도 돈이 쌓이면 그다음부터는 자산을 불리는 법을 배워야 해요.)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첫번째 습관

​📌 ​첫째, 물건 정리 잘하기

방 정리만 잘 해도 돈을 대하는 태도가 바뀌게 되고, 중복적으로 물건을 구입함으로써 생기는 낭비를 줄일 수 있어요.

[sc name=”half”]그리고 무엇보다 한 번 정리된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정말로 필요한 물건만 사게 됩니다. 불필요한 물건을 구입하지 않게 됨으로써 돈이 저절로 쌓이는 거죠.[sc name=”half2″]

계속 소장해야 하는 거추장스러운 물건이 아닌 ‘사라지는 것’을 사면서 실속을 차리는 편이죠. 여행지에는 예뻐 보이던 물건이… 집에서는 왜 그리 거추장스러운지… 이런 경험 다 있으시죠?

​정리 정돈을 하고 그 상태를 유지하는 습관.

사소해 보이는 이 작은 습관이 당신에게 가져다주는 부는 상당히 크다고 확신할 수 있어요. 누군가는 ‘그까짓 것 해 봤자 얼마나 모이겠어?’라고 생각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돈 모이는 작은 습관을 내 것으로 만든다’ 는 생각으로 행동으로 옮길 거예요.

두번째

📌 둘째, 지출한도 정하기

한 달에 금액을 정하고 쓰나요? 있는 대로 쓰나요?

생활비는 한도를 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과소비를 하거나 충동구매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한도 내에서 생활하게 되었을 때 작은 성취감도 얻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런 작은 성취감이 모이면 결국 큰일을 이루는 힘이 되거든요.

[sc name=”half”]저는 월급날이 매월 마지막 날이라 생활비 통장에 50만원을 입금하고 그 금액 안에서 최대한 생활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sc name=”half2″]

물론, 줄이려면 더 줄일 수 있지만 너무 타이트하게 살고 싶지는 않거든요. 남은 돈은 다음 달 예산을 편성할 때 예비비 통장에 넣거나, 주식계좌에 넣고 있어요. 😊

​한도를 정해 생활하다 보면 처음에는 잘 지켜지지 않는데 익숙해지면 늘 돈이 남게 되더라고요.

돈을 쓸 때 한도를 생각하고 사용하게 되니 2~3번은 더 고민하게 되니 불필요한 지출을 많이 예방할 수 있었어요.

​단,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이 하나 있어요.

그건 자신이 지금 생활비 50만 원 안에서 생활한다고 해서 자신의 능력이 그것밖에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지금은 경제적 여유를 만들기 위해 인내하는 기간일 뿐, 한 달에 100만 원, 1000만 원도 쓸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절대로 자신의 잠재력에 제한을 걸지 마세요. 아셨죠~!?

세번째

📌 셋째, 목표를 잘 보이는 곳에 두기

당신이 바라는 재정적 목표는 무엇인가요?

[sc name=”half”]막연하게 돈을 모으자라고 해서는 결코 돈이 모이지 않아요. 그 의지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줄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해요.[sc name=”half2″]

그게 바로 목표입니다.

1년에 1,000만 원을 모으기로 결심했다면 종이에 2022년에 1000만 원을 모은다고 적으세요. 그리고 그 종이를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거나, 늘 들고 다니세요.

제가 통장에 100만 원도 없었을 때 이 방법으로 1000만 원을 모았고, 2000만 원을 모았고 5000만원을 모았습니다.

그게 습관이 되니 지금도 늘 목표를 적은 종이를 곁에 두고 틈틈이 읽고 있어요. 주로 지하철로 이동할 때~

돈을 모으고 싶다면 목표를 종이에 쓰고, 그 종이를 곁에 두세요. 알았죠?

아래는 돈이 새는 습관 체크리스트입니다 꼭 확인해보세요

돈이 새는 습관 체크리스트

📌 돈이 새는 5가지 습관 체크리스트

  1. 기분이 꿀꿀할 땐 쇼핑으로 푼다? 

  2. 밥값보다 커피값이 더 많이 나간다?

  3. 할부로 해주세요! 월급의 50% 이상 할부?

  4. ATM기에서 돈을 자주 찾는가?

  5. 휴대폰 소액 결제는 자주 하는가?

📌 ​돈이 쌓이는 5가지 습관 체크리스트

  1. 소비내역을 기록하기 (가계부 작성)

  2. 신용카드를 없애고, 체크카드 사용하기

  3. 목표 지출액을 세우기

  4. 고정지출과 변동지출 나누어 관리하기

  5. 갖고 싶은 물건이 생기면 따로 돈을 모으기

돈이 새는 습관을 돈이 쌓이는 습관으로 바로잡아간다면 통장에는 돈이 저절로 쌓일 거예요. 😍😍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좋아요와 공유 눌러,

주변에 꼭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