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후 한번에 다 못먹는 재료들 이렇게 하세요” 재료도 아끼고 주방청소도 깔끔하게 하는 꿀팁

가정에서도 물을 페트병으로 사서 먹는 집이 많습니다

오늘은 사용하고 남은 페트병 뚜껑을 부엌에서 유용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 방법들을 보시면 평소에 까다로웠던 주방 재료나 청소에 있어서 훨씬 수월하게 하실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첫 번째 방법

📌 달걀찜 요리를 하다 보면 이렇게 뚝배기나 냄비에 눌러붙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요.

[sc name=”half”]철 수세미로 긁어 설거지 하시면 미세한 철가루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냄비 표면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sc name=”half2″]

이럴 때 페트병 뚜껑을 활용해 보세요.

달걀이 눌러붙은 냄비에 물을 부어주시고요 페트병 뚜껑으로 살살 긁어주시면 놀랍게도 붙어 있던 달걀이 모두 제거되는데요.

모서리 부분도 페트병 뚜껑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수세미로 마무리해 주시면 완료 철수세미 없이 페트병 뚜껑 하나만으로 모두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두번째 방법

📌 구매후 한번에 다 못쓰게 되는 가루 양념 봉지에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페트병 뚜껑 아랫부분까지 칼로 잘라주신 후 모서리를 라이터불로 그려줍니다.

가루 양념 봉지만 이렇게 말아 보관하시면 그다음 사용 시 입구에 묻은 가루가 떨어져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요.

[sc name=”half”]이럴 때 페트병 윗부분과 뚜껑을 활용해 보세요.[sc name=”half2″]

자른 입구 부분에 페트병 윗부분을 넣어주시고요 고무장갑 줄로 입구를 단단하게 감아줍니다.

그때그때 사용할 때마다 뚜껑만 열어 사용하시면 흐르는 가루 없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세번째 방법

📌 시장에서 종종 이렇게 볶은 볼이나 옥수수를 사 오면 봉지로 사올 때가 많은데요.

매듭으로 묶어 보관하면 보리차를 끓일 때마다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sc name=”half”]이럴 때 페트병 뚜껑을 활용해 보세요.[sc name=”half2″]

페트병 뚜껑 입구까지 바짝 잘라주시고요 마찬가지로 자른 모서리 부분을 불로 그을려 마무리해 줍니다.

뚜껑을 열어 위생팩을 빼내주시고요 봉지를 뒤집은 후 페트병 뚜껑을 닫으면

완성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밀폐 봉지가 완성되었는데요.

이렇게 사용하시면 뚜껑만 열어 쉽게 보리를 부어 물을 끓일 수 있습니다.

고춧가루나 위생태계에 보관한 조미료가 있다면 페트병 뚜껑을 활용하여 이렇게 보관하시면 냄새도 나지 않고 사용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마지막 방법

📌 마지막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하는 데도 유용한데요.

평소 위생팩에 남은 음식물을 이렇게 담아 묶어두셨다가 다시 풀어 사용하실 때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요.

이럴 때 페트병 뚜껑을 열어주신 후 음식물 쓰레기가 담긴 위생팩을 끼워주세요.

골고루 펴서 뚜껑을 닫아주시면 완료

[sc name=”half”]이렇게 보관하시면 그냥 묻거나 돌돌 말아 두실 때보다 밀폐가 확실히 잘 되어 부엌에 음식물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손에 이물질이 묻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sc name=”half2″]

출처 : 집구석구석꿀팁, 집꿀 Honey Home Tip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좋아요와 공유 눌러,

주변에 꼭 공유해주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