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지는 순간 큰일 난다면서 믿고 버티라고 마인드컨트롤을 해줬다”

이태원 핼러윈 참사 당시 사람들이 깔리지 않도록 온몸으로 버티는 등 구조에 힘쓴 ‘청재킷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이것은 비만의 주요 원인이자 위장 장애의 원인” 절대 해서는 안되는 습관입니다

👉 “이 띠는 11월에 열심히 하는 만큼 소득이 늘어난다고..” 하지만 주의해야될 점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31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에 따르면 지난 29일 이태원에서 청재킷을 입고 있던 남성 A 씨는 참사 현장에서 시민 여러 명을 구조해 화제를 모은 아프리카TV BJ 배지터를 먼저 구해준 인물이다.

배지터의 영상을 보면 A 씨는 사람들이 깔리지 않도록 한 자리에서 단단히 버티고 서있었다.

그는 엄청난 인파에 따른 압력이 앞뒤로 밀고 들어오자 힘으로 버티면서 앞쪽 사람들이 쓰러지는 것을 막았다.

A 씨는 배지터가 해밀톤호텔 외부 계단 난간 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자신의 어깨를 기꺼이 내줬다.

배지터는 밑에서 받쳐주는 A 씨를 밟고 난간 위에서 손을 뻗어주는 시민의 도움을 받아 압사 현장에서 빠져나왔다.

이후 자력으로 난간 위로 올라간 A 씨는 배지터를 포함해 다른 시민들과 아래쪽으로 손을 뻗어 구조 활동을 이어갔다.

이태원 참사 현장의 숨은 의인으로 지목된 청재킷을 입은 남성(노란색 원)과 BJ 배지터의 모습.

배지터는 1일 자신의 방송에서 “청재킷 형님이 날 완전히 감싸 안아서 쓰러지지 않게 힘을 꽉 주고 있었다”며

“나뿐만 아니라 여러 명을 감싸서 힘으로 버티고 있었고, 넘어지는 순간 큰일 난다면서 믿고 버티라고 마인드컨트롤을 해줬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건물 위쪽에서) 손을 뻗어줄 때는 (A 씨가 내게) 먼저 올라가라고 했다”며 “청재킷 형님은 날 올려준 이후에도 다른 사람들을 계속 (위로) 올려줬다”고 했다.

트위터에도 A 씨로부터 도움을 받았다며 그를 찾는 글이 올라왔다. 참사 현장에 있었다는 여성 B 씨는 “바닥에 깔려 죽을 것 같아 어떻게든 벽 쪽으로 가려고 했다.

그때 청재킷에 청바지를 입으신 분이 본인 다리를 잡고 일어나라고 해서 그분을 붙잡고 일어났다”며 “그분이 저를 벽 쪽에 두고서 조금이라도 공간을 만들어주려고 바깥쪽에서 버티셨다”고 설명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뒤에서는 ‘야 밀어. 우리가 더 힘세. 내가 이겨’ 라는 말이 생생하게 들렸어요

👉 ‘꿈이면 좋겠다’ 연신 마음속으로 기도하며 서울에 도착했지만, 병원에서 마주한 아들은 굳게 닫힌 눈을 뜰 줄 몰랐다.

B 씨는 “당시에 저 때문에 다치셨는데 경황이 없었다. 감사 인사도 못 했다. 보시면 괜찮으신지 알려달라”고 적었다.

청재킷을 입은 남성으로부터 도움을 받았다며 그를 찾는 글이 트위터에 올라왔다.

A 씨는 구조 작업 이후 사고 현장을 빠져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KBS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저는 다행히 벽 쪽으로 밀리면서 처음에 다리만 꼈다.

계속 버텼는데 나중에는 버틸 수가 없을 정도로 미끄러져 내려갔다”며 “언덕 같은 게 있어서 저는 손잡이를 잡고 올라가서 바로 빠져나왔다.

다른 분들은 거의 못 올라가서 제가 약간 힘으로 잡고 올렸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A 씨를 향해 “의인”이라면서 “너무 감사하고 존경스럽다” “버텨주신 덕분에 여러 명이 살았다” “덕분에 몇 명이라도 더 구할 수 있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1 thought on ““넘어지는 순간 큰일 난다면서 믿고 버티라고 마인드컨트롤을 해줬다””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