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양을 먹어도, 유난히 살이 잘 찌는 사람이라면 꼭 확인하세요” 집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남들과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찌는 편인가요? 아니면 더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편인가요?

주변에 보면 같은 양을 먹어도 유난히 살이 잘 찌는 사람이 있고 또 유난히 살이 안 찌는 사람이 있죠

그 이유가 뭘까?

📌 그 이유는 바로 우리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능력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탄수화물 에너지로 빨리 전환하지 못하면 비만 또는 이형 당뇨가 잘 생길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빠르게 전환해서 살이 덜 찌는 사람일까요 아니면 반대로 살이 잘 찌는 사람일까요

그것을 30초 만에 간단하게 알아보는 자가 테스트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간편한데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완벽한 다이어트 식품” 이대로만 먹으면 살이 쫙쫙 빠집니다

👉 “식사 등의 활동을 하면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알아야된다고..” 알아야 가족뿐만아니라 우리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집에서도 쉽게하는 자가 진단 테스트 방법

📌 일명 ‘크래커 테스트’.

미국 유전학자 샤론 모알렘 박사가 고안한 것으로, 방법은 이렇다.

입에 침을 모은 후, 설탕 등 당이 없는 삼삼한 크래커를 입에 물고 씹는다. 단맛이 느껴지면 바로 시간을 확인해 적어둔다.

단맛이 느껴지지 않더라도 30초가 지나면 테스트를 멈춘다. 두 번 반복한 뒤, 평균 시간을 낸다.

📌 시간대별 체질 유형 확인하기

① 14초 이내로 단맛이 느껴졌다면 ‘풀 탄수화물 타입(Full carb type)’이다. 유전적으로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잘 활용하는 타입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간식을 많이 먹어도 살이 비교적 덜 찐다.

② 15~20초 사이에 단맛이 느껴졌다면 ‘탄수화물을 적당히 이용하는 타입(Moderate carb type)’으로, 에너지를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에서 골고루 얻는다.

풀 탄수화물 타입보단 간식으로 살이 찔 가능성이 크다.

③ 단맛을 느끼는데 30초 이상 걸린다면 ‘탄수화물을 제한해야 하는 타입(Restricted carb type)’이다.

이 사람들은 다른 타입과 비교했을 때 탄수화물보다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더 많이 사용한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다 활용하지 못하고 체내에 남아, 체지방으로 축적될 가능성이 크다. 이는 비만, 당뇨병 발병 위험을 키운다.

👉 관련글 : “간편한데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완벽한 다이어트 식품” 이대로만 먹으면 살이 쫙쫙 빠집니다

👉 “되게 간단한 방법인데 살이 빠져서 놀랐어요” 전문가가 알려주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 테스트 원리는?

테스트의 원리가 뭘까?

단맛이 빨리 난다는 것은 입 속에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인 아밀라아제가 많다는 뜻이다.

크래커는 당이 여러 개 연결된 전분 형태로 구성돼 있는데, 아밀라아제가 당의 연결된 부위를 분해했을 때, 우리는 단맛을 인지할 수 있다.

모알렘 박사는 “유전적으로 아밀라아제를 생성하는 유전자가 많으면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잘 활용한다는 것이므로 다른 사람보다 간식을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실시간 인기있는 크래커 보러가기[click]

📌 주의사항

다만 단맛을 잘 느끼는, 탄수화물을 잘 활용하는 ‘풀 탄수화물 타입’에 속하더라도 탄수화물을 매우 과도하게 먹는 것은 삼가야 한다.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비율이 다른 사람보다 크긴 해도, 절대적으로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체내 잉여 탄수화물이 생겨 체지방으로 축적되기 때문이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