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돈 넣으면 이자로도 먹고 살아요” 오픈런 이어지는 고금리 적금 찾는 방법

주요 시중은행 1년제 정기예금 금리가 연 5%를 넘어섰다.

저축은행과 상호금융 등 2금융권에선 5% 이상 이자를 주는 곳이 적지 않았지만 시중은행에서도 5% 예금금리가 대세가 된 것이다.

고금리 예금을 찾아 다니는 ‘금리 노마드족’의 선택지가 더 넓어질 전망이다. 오늘 여러 금융상품 소개를 통해 내게 맞는 상품을 찾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이것만 알고 먹으면 무는 보약이 되고 치료약이 됩니다

👉 “평범한 사람들이 돈을 버는 체질로 바꾸기 위한 비법” 이것 꼭 확인하고 재물운을 얻으세요

첫번째 상품

📌 14일 은행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전날 ‘우리 WON플러스 예금’ 1년 만기 상품에 연 5.18%의 금리를 제공했다.

👉 우리 won 플러스 예금 신청 및 조건 보러가기[click]

우리은행 관계자는 “시장금리를 즉각 반영해 매일 적용금리가 달라지는 상품이어서 지난 주말 5%대를 넘어섰다”고 말했다.

예컨대 우리은행에 1억원을 1년간 예치할 경우 연 이자만 518만원(세후 기준)에 달하는 셈이다.

이자소득세를 제하더라도 매달 36만5000원을 이자로 챙길 수 있다. ‘우리 WON플러스 예금’ 1년제 금리는 이날 현재 4.98%다.

KB국민은행 대표 예금인 ‘KB STAR 정기예금’도 이날 기준 1년 만기면 연 5.01%의 금리를 준다. 이 상품은 시장금리를 반영해 한주씩 적용 금리가 달라진다.

지난 주 4.96%에서 이번주 5%대를 돌파했다.

두번째 상품

NH농협은행의 ‘NH올원e예금’도 1년 만기 상품 금리가 연 5.1%다.

👉 nh올원e예급 상품 신청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click]

신한은행의 ‘쏠편한 정기예금’과 하나은행의 ‘하나의 정기예금’ 금리도 연 4.85%로 5%대 진입을 앞두고 있다.

👉 쏠편한 정기예금 보러가기[click]

조만간 5대 시중은행 1년제 정기예금 금리가 5%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분을 반영해 수신금리를 올린 데다 시장금리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예·적금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12일 한은이 두 번째 빅스텝(기준금리 한 번에 0.5%포인트 인상)을 단행하자 주요 은행들은 예·적금 금리를 최대 1.0%포인트(p) 올렸다.

수신금리 상승으로 최근 저축은행과 상호금융권을 중심으로 고금리 예·적금을 찾아 고객들이 새벽부터 영업점에서 줄을 서는 ‘오픈런’이 이어지고 서버가 마비되는 현상도 빚어지고 있다.

은행이 예·적금 금리를 올려 시중자금이 몰리면 저축은행 등 2금융권도 자금 이탈을 막기 위해 수신금리를 더 올릴 가능성이 크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1 thought on ““여기 돈 넣으면 이자로도 먹고 살아요” 오픈런 이어지는 고금리 적금 찾는 방법”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