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덕분에 1년만에 사격 국가대표된 개그우먼의 정체

코미디언 김민경이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실용사격연맹(IPSC) 대회에 출전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김민경은 15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실탄이라 반동이 매우 커 보통 남성분들도 많이 흔들리는데,

제가 힘이 있다 보니까 딱 쏘는 걸 보고 ‘어떻게 이렇게 안 흔들릴 수가 있나’라고 (하더라)”라며 국가대표로 선발된 뒷얘기를 공개했다.

그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코치들도) 신체적으로 조건이 좋다는 얘기를 하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회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스럽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박경림이 박수홍 보자마자 팬클럽 회장하기로 맘먹은 이유

📌 지금은 어깨 깡패지만, 과거에는 두개골 축소하는 병원까지 알아봤을 정도로 좁은 어깨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는 배우의 정체

대회의 목표를 묻자 “많은 분께서 ‘이왕 하는 거 메달을 따오라’고 하시는데 말은 쉽게 할 수 있다”며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따라온다면 너무 감사한 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최선을 다한 것이니까 끝까지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처음 총을 잡게 된 계기에 대해서는 “IHQ의 웹예능 ‘운동뚱’에서 이것저것 많은 운동을 배웠는데 사격도 그중 하나였다”며

“많은 분이 ‘너무 잘한다’, ‘어떻게 처음 배우는데 잘할 수 있냐’고 칭찬해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그때 PD님이 제가 정말 잘하는 줄 알고 욕심을 내셨다.

‘누나 우리 이거 한번만 세계대회를 나가보자’고 얘기해 갑자기 욕심이 생겼다”며 “거기 나갈 수 있는 자격을 따야 하는데 그 자격시험에 통과해 대회에 나가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민경이 언급한 자격시험은 국제실용사격연맹(IPSC) 레벨4(실탄과정)다.

여기에 그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과, 여성부 최종 2인으로 발탁됐다. 사격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이룬 성과다.

그가 나서는 대회는 100여개국 1600여명이 참가하는 IPSC LV.5 사격 대회로, 전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

단순히 과녁을 맞추는 사격이 아니라, 코스에 맞춰 이동하면서 목표물을 적중시키야 해 재빠른 반사신경과 판단 능력, 체력이 필요하다.

또 예능에서 시작된 대회에 진지하게 임하고 있다며 “저뿐 아니라 대회 출전하는 선수들이 다 본인 직업이 있고,

저녁에 모여서 연습한다”면서 “이왕 하는 거 잘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저도 시간이 날 때마다 연습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