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이것 먹으면 하루 종일 간식을 덜 찾게 된다는 연구 결과” 간단하지만 가장 좋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아침 등교, 출근 등등 집에서 나오기 전에 뭐라고 먹고 나오시는 분 계시나요?

오늘은 간단하게 섭취하지만 하루종일 간식을 덜 찾게 된다는 마법과도 같은 효과를 보여주는 이것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호박은 먹는 방법을 알고 먹어야 그 효과를 발휘합니다” 섭취 방법 확인하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 “되게 간단한 방법인데 살이 빠져서 놀랐어요” 전문가가 알려주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어떤 건가요?

📌 아침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하루 종일 간식을 덜 찾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시드니대 연구팀은 평균 연령 46세 성인 9341명의 영양과 신체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단백질 섭취와 일일 칼로리 섭취량 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비교·분석했다.

참가자들은 칼로리 섭취량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했다. 참가자들은 탄수화물 43.5%, 지방 30.9%, 섬유질 2.2%, 알코올 4.3%를 섭취했지만, 단백질 섭취는 18.4%에 불과했다.

분석 결과, 단백질 섭취 비율이 높은 사람은 하루 동안 총칼로리 섭취량이 낮았다.

하루 첫 식사에서 적은 양의 단백질을 먹은 참가자들은 전반적으로 음식 섭취량이 늘어났으며 간식을 더 많이 먹었다.

이들은 주로 포화지방, 설탕, 소금 또는 알코올이 많이 들어 있는 칼로리 높은 간식을 더 많이 먹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단백질을 권장량(체중 1kg당 0.8g)대로 챙겨 먹은 참가자들은 하루 동안 더 적은 양의 음식을 먹었다.

📌 관련글 “운동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체중 감량 방법” 이렇게하면 체중뿐만 아니라 몸이 건강해집니다

📌 관련글 “이젠 목에 칼이 들어와도 안마셔요” 건강음료로 알려졌지만, 사실은…최악의 음료

실험결과의 근거

📌하루 첫 식사에서 적은 양의 단백질을 먹은 참가자들은 몸에 필요한 단백질량을 채우기 위해 간식을 더 찾기 때문으로 연구팀은 분석했다.

연구 저자 데이비드 라우벤하이머 박사는 “사람은 지방과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에 대한 식욕이 더 강하다”며

“아침에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사를 하면 배고픔을 덜 느끼게 돼 하루 종일 간식 등 총 섭취량을 줄여줄 것이다”고 말했다.

👉 바쁜 아침 간단한 단백질 요깃거리 제품 보러가기[click]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