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9번 누구야?”…월드컵 20분 뛰고 팔로워 20만명 증가한 이 선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FIFA 랭킹 14위 우루과이를 상대로 대등한 경기력으로 무승부를 기록한 가운데

📌 후반 교체 출전으로 나선 이 선수가 하루아침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타로 떠올랐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손흥민 선수가 월드컵에 마스크를 쓰고 출전한 진짜 이유

👉 “올해보다 좋고, 특히 재물운이 상승됩니다” 2023년 대박나는 띠 꼭 확인하세요

전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축구 선수의 정체

지난 24일(한국시간) 오후 10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0대 0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 1점을 챙겼다.

오늘의 주인공인 조규성은 이날 후반 29분 황의조(30·올림피아코스)를 대신해 교체 투입됐다.

조규성은 교체투입되자마자 위협적인 왼발 슈팅을 때렸다. 후반 44분 끈질기게 볼 경합 과정을 펼쳐 경고를 받기도 했다.

첫 월드컵 무대를 밟은 조규성은 추가시간 7분을 포함해 총 23분을 뛰었다.

조규성 선수의 sns 상황

짧은 시간이었지만 경기가 끝난 후 조규성은 곧바로 SNS스타가 됐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 ‘한국의 등번호 9번 선수가 누구냐’는 글이 영어·아랍어·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로 등장한 것이다.

조규성의 인스타그램도 불이 났다.

기존 4만여명에 머물렀던 팔로워 수는 실시간으로 늘기 시작해 25일 오후 4시 30분 기준 36만명을 훌쩍 넘겼다.

* 현재 40만명이 넘고있다

게시물은 몇개 없지만 모든 글에 ‘좋아요’가 확연하게 늘었다. 또 자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한 듯 조금 어색하지만 애정 가득한 댓글도 넘쳐나고 있다.

조규성 역시 자신을 향한 관심을 알고 있지만 월드컵에만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는 우루과이전을 마친 뒤 인터뷰에서 “동료 선수들도 계속 그 얘기를 한다”면서 “그게 중요한 것이 아니고, 경기장에서 보여드려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잘 할 수 있었는데 이것밖에 못 한 것 같아서 너무 아쉽다”며 “‘할 만한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음 경기에는 더 잘 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 앞으로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 보러가기[click]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