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감독이 레드카드를 받으면 어떻게 될까?

한국과 가나전에서 심판을 맡은 앤서니 테일러 주심에게 세계 곳곳 외신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테일러 심판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가나의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코너킥을 줘야 했던 상황에서 휘슬을 불어 경기를 끝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종료 1분전 이강인 선수의 “이 행동”에 축구팬들의 극찬이 쏟아진 이유

👉 “한국 9번 누구야?”…월드컵 20분 뛰고 팔로워 20만명 증가한 이 선수

이에 대해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한국은 경기 막판 마지막 기회를 기대했지만, 테일러 심판은 그대로 경기를 끝내버렸다”며

“손흥민은 눈물을 흘리며 무릎을 꿇었고, 테일러 심판은 분노한 선수들과 벤투 감독에게 둘러싸였다. 대혼란이자 무질서한 경기였다”고 비판했다.

출처 : 연합뉴스

국가대표팀 감독이 함께 하지 못하는 이유

경기 직후 주심에게 항의하다 레드카드를 받은 파울루 벤투 감독이 포르투갈전에서 벤치에 앉을 수 없게 됐다.

다음 경기에 통신 기기를 활용한 소통도 철저히 금지된다.

벤투 감독은 우루과이와의 1차전에서 이미 경고를 받은 상태라 강하게 항의하다 결국 퇴장 명령을 받았다.

벤투 감독은 가나전 종료 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못했으며 규정에 따라 포르투갈을 상대로 하는 3차전에 벤치에 앉지 못하게 됐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기자회견은 벤투 감독 대신 세르지우 수석코치가 참석한다. 벤투 감독의 퇴장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벤투 감독은 포르투갈전 공식 훈련과 기자회견까지는 참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감독이 레드 카드받으면 어떻게 될까?

2010년 5월 국제축구연맹(FIFA)은 ‘징계를 받아 출전 정지 처분을 받은 지도자는 관중석에서 무전기를 사용해 팀을 지휘해서는 안 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로써 벤투 감독은 VIP 룸에서 경기를 관전하게 된다.

벤투 감독은 포르투갈전에서 라커룸 입장도 금지되며, 무전기와 휴대폰 등 전자기기로 소통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벤투 감독을 대신해 가나와의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세르지우 코스타 한국 축구대표팀 수석코치는 “막판에 우리는 동점 골을 넣을 기회를 박탈당했다고 생각하며, 심판 판정은 전혀 공평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벤투 감독의 퇴장 상황에 대해서도 “마지막 기회를 주심이 박탈한 데 대해 감독이 대응한 것”이라며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당한 항의였는데 퇴장을 당했으며 부적절한 발언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1 thought on “축구감독이 레드카드를 받으면 어떻게 될까?”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