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질문”을 들은 손흥민은 화를 주체할 수 없었습니다 / 기자의 어이없는 인터뷰 내용

한국 축구대표팀 ‘캡틴’이자 ‘월드클래스’ 손흥민(토트넘)이 브라질과의 16강전을 마치고 외신 기자의 무례한 질문에 우문현답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골넣고 좋아하고있는데 갑자기 웬 반칙을..?” 황희찬 선수의 어이없는 상황

👉 종료 1분전 이강인 선수의 “이 행동”에 축구팬들의 극찬이 쏟아진 이유

어떤 내용인가요

카타르 매체 ‘비인스포츠(beIN SPORTS)’는 6일(한국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에 ‘한국의 카타르월드컵 탈락에 대한 손흥민의 생각’이라는 제목으로 손흥민의 인터뷰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기자는 경기 이후 손흥민에게 “오늘 굉장히 힘든 경기였다.

전반전은 후반전보다 (경기력이) 좋지 않았던 것 같다”며 “포르투갈전과 비교했을 때 오늘 한국 대표팀 선수들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나?”라고 물었다.

손흥민은 이 질문을 듣자마자 “아니, 우리는 모든 걸 바쳤다. 그런 식으로 우리를 탓하지 마라”라며 인상을 찌푸렸다.

이어 “알다시피 브라질이다. 우리가 공간을 주면 그들은 득점한다”며

“나는 우리 팀 선수들이 너무 자랑스럽다. 우리 선수들이 모든 것을 쏟아부었기 때문에 그들을 비난하고 싶지 않다”고 답했다.

또 기자는 후반전에 이강인, 백승호 등 젊은 선수들이 투입된 것을 언급하기도 했다.

기자는 “후반전에 젊은 선수들이 나오는 것을 봤을 텐데, 팀의 주장으로서 이번 대회에서 이들의 선발 출전을 어떻게 생각하냐”고 질문했다.

그러자 손흥민은 “앞서 말했듯이 그들이 자랑스럽다. 첫 월드컵 경기를 치르는 것은 쉽지 않다”며 “특히 젊은 선수들은 처음으로 월드컵에 출전했음에도 우리나라를 위해 훌륭한 일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는 젊은 선수들이 멈추지 않기를 바라고, 이들이 월드컵에서 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손흥민은 “나는 선수들이 국가 대표팀과 국가를 위해 놀라운 일을 해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면서 대표팀을 감싸고 주장으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이 영상은 해석 자막과 함께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퍼졌다. 누리꾼들은 “아닌 건 확실하게 선 그어주는 캡틴”,

“저런 질문을 왜 하는 거냐”, “눈물 난다”, “너무 멋있다”, “역시 리더는 다르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