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퇴직 후 계약직으로 일하던 남성이 연금복권 720 1등 1개, 2등 4개로 21억6000만원에 달하는 금액의 복권에 당첨됐다.
그는 전날에 희안한 일을 겪었고 그 일로 인해 복권을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었고, 그 결과로 연금복권 5장이 당첨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 겪었던 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도로 한복판 폐지 쏟은 할머니” 도와준 남자들의 정체를 알고, 더 감동적인 사연이 되었습니다
👉 무인 편의점 “60차례 도둑질” 하는것을 봐도 잡지 못하는 이유
전날밤 무슨 일이 있었을까?
📌 그는 복권 구매 전 큰 잉어 두 마리가 나오는 꿈을 꿨다고 밝혔다.
15일 동행복권에 따르면 서울 도봉구 한 복권 판매점에서 연금복권을 구매한 A씨는 ‘연금복권 720′ 136회차 1, 2등에 동시 당첨됐다.
A씨는 최근 특이한 꿈을 꾼 뒤 복권을 추가로 구매했다.
그는 “최근 큰 잉어 두 마리가 나오는 꿈을 꿨다”며 “처음에는 태몽인가 싶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집 앞 편의점에서 로또복권, 연금복권 1세트를 구매했다”고 했다.
추첨일 이후 당첨 확인을 하던 A씨는 깜짝 놀랐다.
5장의 복권 가운데 1장은 조를 포함한 7개 당첨번호가 일치했고, 나머지 4장은 6개 당첨번호가 일치했던 것이다.
A씨는 “평소에는 보기 힘들었던 동그라미가 6개나 보였다”며 “나머지 복권에도 6개, 7개의 동그라미를 확인하고 나서 흥분한 상태로 하루를 보냈다”고 했다.
연금복권이란?
연금복권은 회차당 1조부터 5조까지 각 조에 6개의 한 자리 숫자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발행된다.
조와 6개 숫자가 모두 당첨 번호와 일치할 경우 1등이다. 조를 제외한 6개 숫자가 일치할 경우에는 2등이다.
모든 조에 동일한 숫자를 넣었다가 당첨될 경우, 1·2등 동시 당첨에 해당한다. 이 경우 700만원씩 20년간, 100만원씩 10년간 4번 총 21억6000만원을 받게 된다.
당첨자의 추후 계획은?
A씨는 대출금 상환, 노후 준비, 자녀 주택 마련 등에 당첨금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는 “최근 정년퇴직 후 계약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그마저 계약만료를 앞두고 있는 저에게 이런 행운이 오다니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당첨 소식을 가족에게 알렸고, 모두 기뻐했다”고 밝혔다.
A씨는 ‘당첨자 소감 한마디’를 통해 “당첨되는 순간은 하늘을 날아가는 듯했고, 지금은 미래에 대한 걱정을 던 행복한 마음”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