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패딩 지퍼 올리다가 ” 사고를 신속하게 확인 후 대처할 수 있었던 이 사람의 정체에 깜짝 놀랐습니다

아파트 단지 내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쓰레기를 버리러 온 한 남성이 쓰레기를 정리를 마친 후 패딩 지퍼를 올리고 있었다.

오늘은 우연히 이 사고를 발견했던 남성분의 정체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도로 한복판 폐지 쏟은 할머니” 도와준 남자들의 정체를 알고, 더 감동적인 사연이 되었습니다

👉 무인 편의점 “60차례 도둑질” 하는것을 봐도 잡지 못하는 이유

사건의 개요

📌 집주인도 모르던 불씨를 우연히 발견해 대형 화재로 이어질 뻔한 사고를 막아낸 소방관 부부가 화제다.

12일 채널A 뉴스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0시께 경기 하남시의 한 아파트 16층 베란다 대피공간에서 불이 났다.

이때 아파트 단지 내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쓰레기를 버리러 온 한 남성이 쓰레기를 정리를 마친 후 패딩 지퍼를 올리고 있었다.

지퍼를 올리며 자연스레 남성의 시선이 위로 향한 순간, 남성은 고층에서 피어나는 검은 연기와 불티가 날리는 것을 발견했다.

이를 발견한 남성은 이날 비번이던 서울 송파소방서 소방관 이상윤씨였다. 이씨는 곧바로 119에 신고를 하며 불이 난 곳으로 급하게 뛰어갔다.

이씨가 주민들을 대피시키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화재현장 쪽으로 올라가는 사이, 잠옷 차림으로 헐레벌떡 뛰어나온 아내 정소리씨도 주민들에게 화재 위치를 알리며 대피를 도왔다.

아내의 정체 또한,,?

아내가 당황하지 않고 이 같이 행동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 역시 같은 소방서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이었기 때문이다.

정씨는 “(남편과) 17층 거주자 대피 확인됐다, 18층 거주자 확인됐다 하면서 전화를 무전하듯이 했다”고 설명했다.

부부가 주민을 대피시킨 후 이씨가 화재현장에 돌아갔을 때 불은 더 번지고 있었고 이씨는 안전장비도 없이 불을 꺼야 했다.

정씨도 주민을 다 이동시킨 후에야 자신의 3세 아이를 데리고 마지막으로 대피했다.

이씨는 “소방관이기 때문에 몸이 먼저 움직였다. 다른 소방관도 똑같이 행동했을 거다”라고 말했다.

아파트 관리소장은 “집주인은 불이 난 지 몰랐다더라. 다치신 분이 없어 부부에게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티즌의 반응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찰나의 우연이 기가 막히다. 저분이 패딩 지퍼를 올리지 않았다면, 소방관이 아니었다면, 생선 굽겠거니 했다면 어땠을까”,

“와! 아기를 마지막으로 데리고 나갔다니…”, “저 큰 아파트 창문 하나에서 불씨를 발견한 게 너무 대단하다. 내가 봤으면 보고도 무심코 지나쳤을 듯”

등의 반응을 남기며 소방관 부부의 몸에 밴 직업정신에 박수를 보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RELATED ARTICLES

“내 성격이 원래 이런게 아니구나…” 발 모양을 통해 내 진짜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이 여러분에게도 정확하게 맞나요? 양말을 벗고 한번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인 발 모양 이렇게 기울어진 발 모양이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발에 해당합니다. 발이 이런 모양이면 균형 잡힌 사람에 해당합니다. 성격은 적극적이고 사교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치매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이것 알고보니 절대 먹으면 안되는 아침 식사였습니다!

오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좋은 습관들이시면 분명 치매 관련된 뇌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첫번째 먹지 말아야할 음식 📌 바로 씹지 않는 음식입니다 아침으로 먹으면 안좋은 두번째 음식 📌 네 바로 설탕과 정제된 탄수화물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밀가루로...

“신축이라 들어갔더니 강제 워터파크..” 물난리로 고통받는 이 아파트의 정체에 난리났다!

먼저 충격적인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도대체 어느 아파트인가요? 대방건설이 지난해 10월 완공해 입주를 시작한지 4개월도 안된 검단신도시 원당동 ‘디에트르 리버파크’가 최근 불어닥친 한파에 일부 가구와 1층 공동현관문이 물바다가 되면서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27일 디에트르 리버파크 입주민에 따르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실시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