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마음인지 충분히 이해됩니다만…” 아들 취업 대가로 “이것” 약속한 50대 여성

국내 모 건설사 회장에게 현금 1억원과 아들의 취업을 약속 받은 뒤 이것을 하려한 한 50대 여성이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오늘은 어떤 사건이길래 해당 여성이 벌금형에 처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한 자영업자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살만한 세상”이라며 손님에게 감동한 사연

👉 “우연히 패딩 지퍼 올리다가 ” 사고를 신속하게 확인 후 대처할 수 있었던 이 사람의 정체에 깜짝 놀랐습니다

어떤 사건인가요

📌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1부(박정길·박정제·박사랑 부장판사)는 20일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54·여)에게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A씨와 건설사 회장을 연결하는 ‘브로커’ 역할을 한 50대 남성 B씨에게는 징역 1년을, B씨를 도운 또 다른 공범은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올해 2월께 지인을 통해 한 건설사 회장이 병에 걸려 간 이식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는 회장 측에 연락해 자신이 간을 기증하는 대가로 현금 1억원과 아들의 회사 취업을 보장받기로 합의했다.

A씨는 B씨의 지시에 따라 서울 강남구의 한 병원에서 건설사 회장의 며느리 행세를 하며 장기기증검사를 받고 수술을 위해 입원까지 했다.

그러나 입원한 지 하루 만에 A씨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수술이 연기됐다. 그 참에 며느리 행세를 한 것도 발각, 수술은 취소됐다.

법정에 선 A씨는 “항공사에 다니는 아들이 코로나19로 재택을 하던 상황에서 엄마인 제가 법을 모르고 욕심을 냈다”고 했다.

해당 처벌의 근거

📌 장기이식법상 자신의 장기를 타인에게 매매한 사람은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재판부는 “A씨가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 병원에 입원까지 한 점을 볼 때 혐의가 인정된다”며

“다만 코로나19 확진으로 범행이 발각되는 바람에 대가 지급 약속이 지켜지지 않았고, 초범인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