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달 감염증 환자가 2배 넘게 급증” 노로바이러스 예방 방법 및 증상 대처법

겨울철 식중독을 불러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최근 한 달 새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2배 넘게 급증한 가운데 영유아 중심으로 환자가 늘고 있다.

23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 11~17일 전국 208개 표본감시 의료기관에 신고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환자는 156명으로 집계됐다.

약 한달 전인 지난달 13~19일 70명보다 2배 이상 늘었다. 5주 연속 증가세다.

📌 함께보면 좋은 글

👉“날이 추워지면 눈이 더욱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이것 꼭 먹고 눈 건강 지키세요

👉 말년에 재물복 터지는 사람들의 공통점![click]

특히 잘걸리는 연령대

특히 영유아를 중심으로 노로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

최근 일주일 기준 신고된 환자 중 0~6세는 87명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 노로바이러스는 주로 11~4월에 발생한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한 경우, 감염된 환자의 분변이나 구토물에 오염된 손이나 환경에 접촉한 경우 등에 감염된다.

감염되면 12~48시간 안에 구토와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복통, 오한, 발열이 나타나기도 한다.

👉 노로바이러스 의심시 해야되는 방법[click]

노로바이러스 예방 방법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려면 손을 깨끗이 씻고, 음식은 충분히 익히거나 흐르는 물에 세척해 먹으며

물은 끓여 마시는 등의 위생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고 질병청은 당부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는 배변 후 물을 내릴 때 변기 뚜껑을 꼭 닫아 비말 확산을 최소화해야 한다.

보육시설이나 학교 등에서 환자가 발생할 경우 증상이 없어지고 48시간이 지날 때까지 등원이나 등교, 출근을 제한해야 한다.

가정에서도 환자와 공간을 구분해 생활할 것을 권고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5분만하면 동안되는 괄사 마사지 방법![click]

👉말년에 재물복 터지는 사람들의 공통점![click]

1 thought on ““최근 한 달 감염증 환자가 2배 넘게 급증” 노로바이러스 예방 방법 및 증상 대처법”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