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달 감염증 환자가 2배 넘게 급증” 노로바이러스 예방 방법 및 증상 대처법

겨울철 식중독을 불러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최근 한 달 새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2배 넘게 급증한 가운데 영유아 중심으로 환자가 늘고 있다.

23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 11~17일 전국 208개 표본감시 의료기관에 신고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환자는 156명으로 집계됐다.

약 한달 전인 지난달 13~19일 70명보다 2배 이상 늘었다. 5주 연속 증가세다.

📌 함께보면 좋은 글

👉“날이 추워지면 눈이 더욱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이것 꼭 먹고 눈 건강 지키세요

👉 말년에 재물복 터지는 사람들의 공통점![click]

특히 잘걸리는 연령대

특히 영유아를 중심으로 노로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

최근 일주일 기준 신고된 환자 중 0~6세는 87명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 노로바이러스는 주로 11~4월에 발생한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한 경우, 감염된 환자의 분변이나 구토물에 오염된 손이나 환경에 접촉한 경우 등에 감염된다.

감염되면 12~48시간 안에 구토와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복통, 오한, 발열이 나타나기도 한다.

👉 노로바이러스 의심시 해야되는 방법[click]

노로바이러스 예방 방법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려면 손을 깨끗이 씻고, 음식은 충분히 익히거나 흐르는 물에 세척해 먹으며

물은 끓여 마시는 등의 위생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고 질병청은 당부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는 배변 후 물을 내릴 때 변기 뚜껑을 꼭 닫아 비말 확산을 최소화해야 한다.

보육시설이나 학교 등에서 환자가 발생할 경우 증상이 없어지고 48시간이 지날 때까지 등원이나 등교, 출근을 제한해야 한다.

가정에서도 환자와 공간을 구분해 생활할 것을 권고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5분만하면 동안되는 괄사 마사지 방법![click]

👉말년에 재물복 터지는 사람들의 공통점![click]
RELATED ARTICLES

“내 성격이 원래 이런게 아니구나…” 발 모양을 통해 내 진짜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이 여러분에게도 정확하게 맞나요? 양말을 벗고 한번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인 발 모양 이렇게 기울어진 발 모양이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발에 해당합니다. 발이 이런 모양이면 균형 잡힌 사람에 해당합니다. 성격은 적극적이고 사교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치매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이것 알고보니 절대 먹으면 안되는 아침 식사였습니다!

오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좋은 습관들이시면 분명 치매 관련된 뇌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첫번째 먹지 말아야할 음식 📌 바로 씹지 않는 음식입니다 아침으로 먹으면 안좋은 두번째 음식 📌 네 바로 설탕과 정제된 탄수화물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밀가루로...

“신축이라 들어갔더니 강제 워터파크..” 물난리로 고통받는 이 아파트의 정체에 난리났다!

먼저 충격적인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도대체 어느 아파트인가요? 대방건설이 지난해 10월 완공해 입주를 시작한지 4개월도 안된 검단신도시 원당동 ‘디에트르 리버파크’가 최근 불어닥친 한파에 일부 가구와 1층 공동현관문이 물바다가 되면서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27일 디에트르 리버파크 입주민에 따르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실시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