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힘들게 농사지어 무료 기부했더니” 돌아온 충격적인 반응

1년간 힘들게 농사지어 종종 김치와 쌀을 기부하고 있는 기부천사가 있었습니다

근데 그렇게 힘들게 농사지어 수확 후 보냈던 기부처에서 정말 어이없고 충격적인 반응이 올라와 기부천사는 온라인에 글을 올리게되었고

그 반응을 본 네티즌들에 의해 엄청나게 화제가 되었는데 그 기부처의 어이없는 반응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한 자영업자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살만한 세상”이라며 손님에게 감동한 사연

👉 “그 아이는 어떻게 됐을까?” 맹인의 육아일기 방송 16년 뒤의 이야기

사건의 발단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나눔 했더니 기운 빠지는 문자를 받았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친구 A씨의 사연을 전했다. A씨는 서울에서 프리랜서로 일하는 동시에 시골에서 벼농사, 밭농사를 짓고 있다.

글쓴이는 “친구가 몇 년 전부터 연말마다 형편이 어려운 분들에게 많지는 않더라도 나눔을 해왔다”고 운을 뗐다.

이어 “올해도 쌀 20㎏과 김치 20㎏을 차에 실어서 갖다 드렸는데, 나눔 받은 사람이 이렇게 문자를 보냈다”며 메시지를 갈무리해 공개했다.

메시지의 전말

📌 메시지에는 A씨와 나눔 받은 B씨가 나눈 대화가 담겼다.

B씨는 “매년 쌀, 김치 나눔 감사하다”면서도 “쌀과 김치를 먹어보니 남편이 ‘중국 쌀 같다’며 쌀만 다시 보내드리라고 했다. 주소 알려주시면 보내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택배) 착불로 보내드리면 될까요? 김치는 맛있다”고 했다.

이에 A씨는 “이번에 도정한 햅쌀인데, 입맛에 안 맞으셨나 보다”라면서 쌀을 돌려받을 주소를 알려줬다.

이후 B씨는 “감사합니다. 이르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마무리했다.

네티즌들의 반응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 줄 안다” “쌀이 맛없어도 자기 선에서 해결해야 하는 거 아니냐” “이래서 무료 나눔이 없어지는 것” 등 의견을 냈다.

👉 원문 후기 보러가기[click]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1 thought on ““1년 힘들게 농사지어 무료 기부했더니” 돌아온 충격적인 반응”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