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성이 버스 타자마자 했던 “이 행동” 에 타고있던 승객들이 분노한 이유

한 남성 승객이 버스에서 한 이 행동으로 인해 버스기사에게 탑승을 저지당하자, 무식하다 등등 수없이 많은 모욕적인 언사를 행하며 공분을 산 사건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행동과 그 당시 주변에 어떤 상황이 있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어떤 사건이길래 이렇게 공론화가 되었나요?

지난 14일 YTN은 ‘버스에 음료 들고 타다 저지당하자 “무식하다”라며 기사에게 막말한 남성’이라는 제목의 제보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지난 13일 밤 10시 반쯤 남성 A 씨는 아직 음료가 남아 있는 일회용 포장 컵을 들고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이에 기사는 즉시 “음료를 들고 탈 수 없다”며 제지했습니다. 하지만 A 씨는 막무가내로 탑승했습니다.

해당 승객의 발언

그러자 A 씨는 “내가 OO대학교 OO이거든요. 그래서 배울 만큼 배웠거든요”, “소송 걸까요? 경찰서 가실래요?”라고 하면서 기사에게 따지기 시작했습니다.

참다못한 기사가 “따질 걸 따져”라고 하자 A 씨는 “어디서 반말이야, 지금?”이라며 맞받아쳤습니다.

영상을 촬영한 승객은 “기사님이 연세가 있으셔서 말씀도 빨리 못하시는데 (A 씨가) 기사님에게 눈을 부라리며 인격 모독성 발언을 해서 무서웠다”고 당시 상황을 떠올리며 말했습니다.

기사가 다시 “대중들한테 물어봐요”라고 하자 A 씨는 “무식하면 무식한 대로”, “아저씨, 이거 (들고) 타지 말라는 법적인 근거를 얘기해주세요”라며 거세게 항의했습니다.

이후 A 씨는 고객센터로 추정되는 곳에 전화를 걸어 “법적인 근거에 대해 (기사) 교육 제대로 시키세요.

똘똘한 사람들은 그렇게 안 하거든요. 법에 대해 충분히 얘기했는데도 납득하지 못하고 앞에서 XX을 하시니 열이 받죠”라며 욕설을 하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보다 못한 승객들이 A 씨에게 “아저씨, 조례 찾아보시면 다 나와요”, “기사님한텐 법적 구속력 있어요”. “OO대 OO 대학원 다니시면 기사님 무시해도 되는 거예요?”라고 A 씨를 나무랐습니다.

그러자 A 씨는 “그러니까 법적인 근거를 얘기해주시라고요. 조례가 법이에요? 법이 아니에요, 그냥 가이드예요. 똑바로 알고 가이드를 하라고요”라며 반박했습니다.

출처 : SBS 뉴스

사건이 있고 난후…

📌 막말을 퍼부었던 A 씨는 버스에서 하차했고, 상황은 일단락됐습니다.

제보자는 “버스 기사님을 향한 갑질에 분노했다”며

“기사의 불친절은 신고할 창구가 있지만, 반대로 기사를 향한 갑질과 막말은 마땅히 신고할 창구가 없어 답답했고, 불공평했다”라며 제보 이유를 밝혔습니다.

“조례” 법일까 아닐까?

👉 버스 관련 조례 확인하러가기[click]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1 thought on “한 남성이 버스 타자마자 했던 “이 행동” 에 타고있던 승객들이 분노한 이유”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