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한국만 하는 행동” 알아본 외국인에게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외국 여행을 가서 기차를 타고 이동할때면 우리나라 지하철 & 기차시스템이 얼마나 잘 되어있는지 알게되죠

오늘은 한 외국 여행전문 유튜버가 폴란드에서 기차를 타려고하자 잘못타게될뻔했던 상황에서 어떤 분이 제대로 기차를 탈 수 있게 도와준 실제 상황을 보여드릴까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정확히 어떤 상황인가요?

📌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 ‘세계는요지경 YOZIGYEONG’에는 폴란드 여행기가 올라왔다.

유튜버 요는 약 400km 떨어진 바르샤바로 향하고 있었다. 아무런 정보 없이 출발 하게 돼 길을 물어물어 기차역으로 향한 요.

📌 이어 그에 앞에 선 기차 한 대. 그가 이 기차에 타려고 하자 한 할머니가 달려와 “기차가 연착 됐으니 바르샤바에 가려면 이 기차를 타지 말라”며 붙잡아 주셨다.

이후 요는 고마움을 전하며 스몰토크를 하다 자신이 한국인임을 밝혔고, 할머니는 유창한 한국어로 대답하기 시작했다.

도움을 주신 할머니의 정체

알고보니 이 할머니의 정체는 국제 수녀협회 소속으로 1992년부터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에 살았던 수녀님이었다.

👉 실제 할머니에게 도움을 받으셨던 분들의 얘기도 있었다고…[click]

수녀님은 “이 신발 보면 꼭 한국인 같아”라며 “꼭 양말 안 신고 한국 분들이 꼭 그렇게 해요”라고 크록스를 가리켰다.

실제로 많은 한국인들이 크록스를 겨울에도 신고 다니는 만큼 한국 생활의 ‘짬바’가 느껴져 웃음을 안긴다.

👉 사계절 내내 편하게 신는 크록스 신발 구경하러가기[click]

해당 영상이 화제가 되자 댓글에는 해당 수녀님을 알고 있다는 댓글들이 달리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마리아 수녀님 참 좋은 분이세요. 92년도에 오셔서 10년 넘게 노숙인들을 위해 급식소에서 일하셨어요.

이후에도 어린아이들, 미혼모, 난민, 외국인 노동자들 보살피시고 열심히 일하는 분이다”라며 “이렇게 뵈니까 반갑고 좋다”고 말했다.

또 다른 누리꾼도 “수녀님을 유튜브에서 뵙다니 너무 놀랍네요. 초등학교 성경캠프때 뵙었는데 98년도인가. 너무 신기하네요”라며 반가움을 표하기도 했다.

👉 실제 할머니에게 도움을 받으셨던 분들의 얘기도 있었다고…[click]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thought on ““전 세계에서 한국만 하는 행동” 알아본 외국인에게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