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에 와이프랑 같이 갔다가 쌍욕먹었습니다” 축의금내고도 욕먹은 이유

밥을 먹으면 10만원, 참석하지 않으면 5만원을 내야 한다’?

오늘은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결혼식 참석시 축의금 비용에 대한 얘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해당 작성자는 축의금을 내고 와이프와 함께가서 식사를 하고왔다고하는데 도대체 무슨 이유때문에 저렇게 대우를 받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어떤 사연인가요??

📌 글 작성자 A씨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이 겪은 일이라며 사연을 전했다.

A씨는 ‘지금 기본 축의금이 10만원인데 앞으로 더 오르는 것 아니냐”라며 이 같이 밝혔다.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5만원과 10만원 사이 새로운 선택지가 생기면 좋겠다는 의견도 나온다.

부산에 사는 B씨도 최근 결혼하는 지인들이 늘자, 축의금 걱정에 빠졌다.

그는 “요즘 축의금은 10만원이 기본인데 사회 초년생에게는 부담이다”이라며 “월급을 받아 저축하고, 생활비를 쓰고 경·조사비까지 내면 여력이 부족하다”고 토로했다.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5만원과 10만원 사이 새로운 선택지가 생기면 좋겠다는 의견도 나온다.

커뮤니티에 화제가 된 글

지난 3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결혼식에 아내를 데려간 거로 면박 받았다’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작성자는 2주 전 아내와 함께 직장 선배 결혼식에 참석했다.

선배와 아내는 잘 아는 사이는 아니지만 이전에 인사를 몇 차례 나눴다고 밝혔다.

작성자는 “과거 선배가 자신의 결혼식에 혼자 와서 축의금을 10만원 냈기에 똑같은 금액을 냈다”며 축의금 10만원을 낸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결혼식 후 선배는 축의금 10만원 내고 아내까지 데리고 와서 밥을 먹었냐”며 눈치를 줬다고 말했다.

네티즌 반응

때아닌 축의금 논란에 직장인들의 관심도 뜨겁다. 해당 글에는 1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며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한 누리꾼은 작성자를 비난했다. 그는 “물가도 올랐는데 2인분 먹고 똑같이 10만원 내면 앞으로 얼굴 보지 말자는 것”라며

“아이까지 데려왔으면 멱살 잡혔다. 이래서 가정교육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댓글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다.

작성자를 옹호하는 시각도 있다.

결혼식은 ‘돈’이 아니라 ‘축하’가 목적이 돼야 한다는 의견이다. 이들은 “돈 걷으려고 결혼식 초대하냐. 자리에 와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거 아니냐”

“결혼으로 장사하냐” “결혼식에 손님 부르고 식대 남겨 먹을 거면 알아서 저렴한 데 찾아서 해라. 본인 축제에 손님 초대하면서 저런 소리나 하고 있다” 등 선배를 비판했다.

이에 대한 작성자의 반응

이 같은 반응을 확인한 작성자는 “생각이 없으면 없었던 거지 인생이 좀생이는 아니다”라며 “선배도 나한테 10만원 내서 생각 없이 10만원 냈다”고 밝혔다.

이어 ” 댓글 보면서 더 낸다는 거 알겠는데 좀생이 취급은 하지 말아 달라”고 덧붙였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글 원문 보러가기[click]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RELATED ARTICLES

“치매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이것 알고보니 절대 먹으면 안되는 아침 식사였습니다!

오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좋은 습관들이시면 분명 치매 관련된 뇌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첫번째 먹지 말아야할 음식 📌 바로 씹지 않는 음식입니다 아침으로 먹으면 안좋은 두번째 음식 📌 네 바로 설탕과 정제된 탄수화물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밀가루로...

“신축이라 들어갔더니 강제 워터파크..” 물난리로 고통받는 이 아파트의 정체에 난리났다!

먼저 충격적인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도대체 어느 아파트인가요? 대방건설이 지난해 10월 완공해 입주를 시작한지 4개월도 안된 검단신도시 원당동 ‘디에트르 리버파크’가 최근 불어닥친 한파에 일부 가구와 1층 공동현관문이 물바다가 되면서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27일 디에트르 리버파크 입주민에 따르면...

“그럼 어떡할까요?” 탕수육에 ‘이것’ 같이 튀겨져와 항의하자 돌아온말에 충격받았습니다!

한 중국 음식점이 탕수육에 이것를 같이 튀겨 보내 논란이 일고 있다. 도대체 무엇이 같이 튀겨졌길래... 📌 탕수육을 시켰더니 같이 튀겨져 온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딱봤을때 뭔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바로 '담배' 입니다.... 가게 사장은 주방에 담배 피우는 사람이 없다며 전분...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실시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