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 한달도 안돼서 퇴사..” 월급보다 많은 “이것” 받고 도망친 이유

회사를 다니다보면 경조사비로 한달에 꽤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됩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취직한지 한달도 안되어 이것 받고 바로 퇴사한 사람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오늘은 그 사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어떤 사연인가요?

📌 9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결혼식 4주 전 입사하고 신혼여행 후 퇴사한 직원’이라는 제목의 글이 퍼졌다.

지난해 12월 이 글을 작성한 A 씨는 “최근 어이없는 일을 당했다”며 글을 시작했다.

A 씨는 한 30대 직원이 결혼식 한 달 전에 입사해 회사 직원들의 축의금은 물론 화한까지 모두 받았다고 밝혔다.

그런데 해당 직원은 이후 신혼여행에서 돌아와 회사에 퇴사를 통보했다고 전했다.

이어 “월급보다 더 많은 돈을 챙겨가고 퇴사 하는 날 메일이나 단톡방에 사직 인사 말 한 한마디 없이 나갔다”며 “작은 답례품도 하나 주지 않고 입을 닦고 가버리니까 괘씸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이도 30대인 것으로 알고 있다. 축의금을 돌려받을 수 없는 거냐”고 덧붙였다.

A 씨는 “우리 업계가 생각보다 좁다”며 “혼전임신으로 결혼을 해서 곧 애를 낳을 텐데 축의금은 아기한테 썼다고 생각할 테니 다신 보지 말자”고 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회사가 결혼하려고 들어오는 곳이냐”,“너무 이기적이고 도가 지나치다” 등의 대부분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 A 씨의 글에 자신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한 누리꾼은 “예전에 다녔던 사무실에서도 신입 직원이 비슷하게 행동해서 ‘입사 1년 차 이상만 회사에서 축의금을 지원한다’는 내용으로 사규가 바뀐 적이 있다”고 밝혔다.

다른 누리꾼들도 “생각보다 되게 흔한 사례다. 지금 연락을 안 하는 지인도 임신인 걸 숨기고 입사해서 3개월 뒤에 바로 결혼을 했다”며

“결혼 관련 복지부터 출산 휴가, 육아 휴직까지 다 챙기고 퇴사를 해서 실제로 일한 건 1년밖에 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영악하네”, “신박하게 돈 받아 가네”,“저 정도면 결혼도 사기 쳤을 가망이 많다” 등 곱지 않은 시선을 보냈다.

앞서 지난 3일에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선배 결혼식에 아내를 데리고 갔다가 축의금 10만원만 냈다는 이유로 거지 취급을 당했다는 누리꾼의 하소연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에 적정 축의금 액수에 대한 갑론을박이 벌어지기도 했다.

👉 축의금 적정액수 과연 얼마일까?[CLICK]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RELATED ARTICLES

“내 성격이 원래 이런게 아니구나…” 발 모양을 통해 내 진짜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이 여러분에게도 정확하게 맞나요? 양말을 벗고 한번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인 발 모양 이렇게 기울어진 발 모양이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발에 해당합니다. 발이 이런 모양이면 균형 잡힌 사람에 해당합니다. 성격은 적극적이고 사교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치매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이것 알고보니 절대 먹으면 안되는 아침 식사였습니다!

오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좋은 습관들이시면 분명 치매 관련된 뇌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첫번째 먹지 말아야할 음식 📌 바로 씹지 않는 음식입니다 아침으로 먹으면 안좋은 두번째 음식 📌 네 바로 설탕과 정제된 탄수화물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밀가루로...

“신축이라 들어갔더니 강제 워터파크..” 물난리로 고통받는 이 아파트의 정체에 난리났다!

먼저 충격적인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도대체 어느 아파트인가요? 대방건설이 지난해 10월 완공해 입주를 시작한지 4개월도 안된 검단신도시 원당동 ‘디에트르 리버파크’가 최근 불어닥친 한파에 일부 가구와 1층 공동현관문이 물바다가 되면서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27일 디에트르 리버파크 입주민에 따르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실시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