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찌는 원인 1등” 식사 중 ‘ 이 습관 ‘ 때문입니다

새해 다짐 중 남녀노소 불구하고 가장 많이 하는 다짐이 뭔지 아시나요?

아마 짐작하신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하는데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 근데 지금 어느덧 1월이 슉슉 지나가고 있는데 얼마나 잘 지키고 계시나요?

오늘은 매일마다 하고 있는 식사 중 살을 덜 찌게끔 도와드리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첫번째 방법

📌 밥 먹을 때는 식사에만 집중해야 과식을 막는다. 휴대폰이나 태블릿 pc를 자제하는것이 과식을 막을 수 있는 첫번째 방법.

휴대전화 사용으로 산만해지면 뇌가 음식을 얼마큼 먹었는지 인지하는 데 방해가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이유로 밥을 먹을 때는 책, 잡지를 읽거나 노트북 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두번째

식단 내 여러 영양소 중 식이섬유→단백질→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 일반적인 한식을 먹는다고 하면 나물을 먼저 먹은 후 육류나 생선류를 먹고, 마지막으로 밥을 먹는다.
  • 양식을 먹으면 샐러드를 먼저 먹는 식이다. 식이섬유부터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고 빠른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혈당을 많이 높이는 탄수화물 과다 섭취를 막아 효과적이다.

쌀밥을 먹기 전 생선이나 육류를 먼저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현상이 억제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세번재 방법

📌 커피는 블랙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커피는 갈색 지방을 활성화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갈색지방은 저장된 에너지를 연소하는 역할을 한다.

블랙커피 대신 라떼를 선호한다면 우유량을 줄이는 등 평소보다 적게 마셔야 한다.

👉 인기있는 블랙커피 제품 보러가기[click]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