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요금이 많이 나온 이유가 이거네…” 어떻게 요금제 계약서에 말장난을.. 꼭 확인하세요

휴대폰 및 스마트폰 구입할때 어떤 요금제를 많이 가입하시나요?

대부분은 휴대전화 구입할 때 통화 문자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시죠

하지만 명칭과 다르게 일정 시간 넘게 통화하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하고 이 사실을 잘 알리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게다가 저가 요금제를 이용하는 사람에게 불리한 면이 있어 이용자 차별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알아볼까요

실제 사례로, 대학생 최 모 씨는 월 4만 원대 휴대전화 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

최근 통화량이 늘었지만 가입 당시 통화 무제한이라는 설명을 들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지난달 청구서에 월정액보다 15배 많은 62만 원이 찍혔습니다.

불법 통화를 한 거 아니냐 해서 그런 적이 없다고 해서 확인이 됐어도 이렇게 청구서가 나온 거라서 납부를 하셔야 한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알아보니…최 씨가 가입한 통신사의 요금제 설명회는 음성통화 무제한으로 돼 있습니다.

하지만 요금제 상세 내용을 살펴보니 하루 또는 매달 통화시간 등이 일정 기준을 초과하면 요금이 부과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요금 부과 조건 즉 상한제에 대한 설명은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데다 글자 크기마저 작습니다.

이분이 말하길 “대리점에도 판매하시는 영업사원분이..전화나 문자는 무제한이라고 사전에 고지가 안 됐고 지금 아직까지도 홈페이지 들어가면 무제한이라고 나와 있잖아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이거 꼭 주의하세요

취재 결과 통신 3사가 통화 무제한이라며 내놓은 요금제 모두 실제 통화량에 상한선이 있었습니다.

일부 통신사는 상한선을 저가 요금제는 6천 분 고가 요금제는 1만 분으로 차등을 두면서 저가 요금제를 불리하게 설계했습니다.

통신사들은 불법이나 상업적 이용을 막기 위해서였다고 설명하지만 저가 요금제에 불리한 기준을 적용하는 건 이용자 차별로 볼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일관된 사용량이 있는 건데 그거를 단순히 요금제로 이렇게 제안하고자 하는 거는 고가 요금제를 적용하기 위해가지고 한 편법의 꼼수죠

바뀌기 시작했네요

취재가 시작되자 일부 통신사는 가입자가 요금제를 명확히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요금제 표기를 개선했습니다.

또 저가 요금제에 차등 적용 중인 통화량 기준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잘되는 집 가보면 다 이렇습니다” 알게모르게 우리집 재물을 막고 있었던건 아닌지..

“이사하고나서 한번도 청소안했는데…” 집에도 많은데 쉽게 할 수 있어서 더 좋네..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게 공유해주세요

RELATED ARTICLES

“한해가 갈수록 몸이 조금씩 예전같지 않네” 이 음식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요새는 한해가 갈수록 몸이 조금씩 예전같지 않음을 느끼고 계시나요? 그 원인 중에서 증상 없는 침묵의 병이라고 고지혈증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고지혈증이란? 📌  고지혈증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 성분이 혈관 벽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고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고지혈증...

단순히 체했다고 생각하거나 내시경 검사를 해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어 그냥 지나치는 사람들이 많다고…

지난주 제 지인중 한명이 맥주먹다가 체한 사례가 있습니다... 📌 가만보면 유난히 자주 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자고 일어나면 괜찮아졌다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어떤 증상에는 어떤 질병의 위험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이 증상이...

“한번 봐두면 평생 쓸 수 있는 꿀팁” 이젠 낭비없이 적정량으로 잘 넣을 수 있습니다

드럼세탁기 혹은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할때 세제를 얼마나 넣고 계시나요? 내가 확실하게 빨래양에 맞춰 적절한 세제를 넣고 있다고 확신할수 있는 사람 솔직히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 오늘은 빨래양에 맞게 적정량 세제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