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성이 맨손으로 강도를 때려잡을 수 있었던 놀라운 이유

오는 4월 교육을 앞둔 20대 여성이 화장품 매장에서 현금을 훔치려던 강도를 붙잡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오늘은 이 여성의 정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사건인가요?

📌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30일 오전 11시40분쯤 전북 부안군의 한 화장품 매장에 강도가 들었다.

잠깐 화장실을 다녀오던 이모씨(29)는 계산대 쪽에서 소리가 들려 고개를 돌렸다가 현금을 빼가는 한 남성을 발견했다.

그는 계산대로 달려가 손에 현금을 쥐고 있던 남성을 붙잡았다.

그러면서 다른 손으로는 전화를 들어 112에 신고했다. 이 과정에서 남성은 이씨의 목을 조르고 신체를 무는 등 강하게 저항했다.

출처 : 연합뉴스

하지만 이씨는 두 손으로 남성의 목덜미와 팔 등을 꼭 잡은 채 놓지 않았고 다리를 걸어 넘어트리며 제압하기까지 했다.

📌 이후 이씨가 경찰에 재차 신고하는 사이 남성은 매장 밖으로 도망갔다.

이씨는 손과 다리에 힘이 풀렸지만 ‘놓칠 순 없다’는 생각으로 그를 쫓아가며 경찰에 이 사실을 알렸다고 한다.

출동한 경찰은 버스터미널로 도망친 이 남성을 붙잡아 강도상해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

이후… 밝혀진 그녀의 정체

경찰은 범인 검거에 큰 공을 세운 이 씨에게 추후 감사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씨는 오는 4월 교육을 앞둔 예비 소방공무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씨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당시 경찰에 신고하는 손이 덜덜 떨릴 만큼 너무 무서웠지만 놓치면 안 된다는 생각이 더 강했다”며

“어디서 그런 힘이 나왔는지 지금도 신기하다. 강도가 검거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 원문 기사 바로가기[click]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