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직후 70만원 주는 지원금의 정체와 기준 알아보세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이 지원금’이 이달 25일 첫 지급된다.

지원금의 정체

📌 이 지원금의 정체는 바로 ‘부모급여’입니다

지급 조건

✅ 소득·재산과 관계없이

  • 올해 만 0세인 0~11개월 아동에겐 매월 70만원이,
  • 지난해에 태어나 만 1세인 아동은 월 35만원이 지원된다.

22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기준 부모급여를 신청한 사람은 약 1만2000명이다.

별도의 신청 절차를 밟지 않아도 되는 기존 영아수당 수급자까지 포함할 경우 오는 25일 약 25만명이 부모급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변경된 사항

그동안 보육수당은 어린이집 이용 유무에 따라 바우처 형태와 현금으로 지원해 왔다.

지난해까지 현금 보육수당은 가정양육수당과 영아수당 체계였다.

만 0~1세는 월 30만원의 영아수당을 받았다. 만 2세부터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의 유아에게는 월 10만원의 가정양육수당을 지급한다.

올해부터는 부모급여가 영아수당을 대신하는 체계로 변경됐다.

📌 부모급여는 기존 보육수당을 개편해 신설한 제도로 만 0세와 만 1세는 각각 월 70만원, 월 35만원을 받는다.

내년 이후에는 지원액이 각각 월 100만원(만 0세), 월 50만원(만 1세)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어린이집을 다니는 만 0세의 경우 부모급여 70만원이 어린이집 보육료 바우처 지원금액(51만4000원)보다 많기 때문에 차액인 18만6000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

어린이집을 다니는 만 1세는 보육료 바우처 지원금액이 부모급여 35만원보다 많기 때문에 추가로 현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부모급여는 출생일을 포함해 60일 이내에 신청해야 출생월부터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

신청은 아래 링크된 사이트 및 오프라인은 전국 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 신청 사이트 1[바로가기]

📌 신청 사이트 2[바로가기]

** 온라인 신청은 아동의 보호자가 친부모인 경우에만 가능

생후 60일이 지난 후 신청하면 신청월부터 지급된다.

영아수당 수급자는 별도의 신청절차를 밟지 않아도 되지만, 어린이집을 다니는 만 0세 아동은 차액을 받기 위한 은행 계좌를 복지로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한다.

👉 공식 보도자료 보러가기[click]

부모급여 지급 시기

📌 부모급여는 2022년 1월 25일(수)부터 신청한 계좌로 매월 25일에 입금된다.

○ 신청이 늦어져서 신청한 달 25일에 받지 못한 경우에는 신청한 다음달 25일에 신청한 달의 부모급여를 같이 받게 된다.

□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부모급여 도입에 따른 불편이나 현장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바우처로 받는다.

○ 보육료 바우처는 월초부터 지원되며, 어린이집 이용시 국민행복카드를 활용하여 바우처 지원금액을 결제할 수 있다.

○ 다만, 만 0세인 아동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부모급여 지원액이 바우처 지원액보다 커서 매월 25일 신청한 계좌로 차액이 입금된다.

  •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0세 아동은 부모급여 70만 원을 지원받는데, 51만 4,000원의 보육료 바우처와 18만 6,000원의 현금으로 받게 된다

👉 공식 보도자료 보러가기[click]

RELATED ARTICLES

“내 성격이 원래 이런게 아니구나…” 발 모양을 통해 내 진짜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이 여러분에게도 정확하게 맞나요? 양말을 벗고 한번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인 발 모양 이렇게 기울어진 발 모양이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발에 해당합니다. 발이 이런 모양이면 균형 잡힌 사람에 해당합니다. 성격은 적극적이고 사교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치매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이것 알고보니 절대 먹으면 안되는 아침 식사였습니다!

오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좋은 습관들이시면 분명 치매 관련된 뇌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첫번째 먹지 말아야할 음식 📌 바로 씹지 않는 음식입니다 아침으로 먹으면 안좋은 두번째 음식 📌 네 바로 설탕과 정제된 탄수화물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밀가루로...

“신축이라 들어갔더니 강제 워터파크..” 물난리로 고통받는 이 아파트의 정체에 난리났다!

먼저 충격적인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도대체 어느 아파트인가요? 대방건설이 지난해 10월 완공해 입주를 시작한지 4개월도 안된 검단신도시 원당동 ‘디에트르 리버파크’가 최근 불어닥친 한파에 일부 가구와 1층 공동현관문이 물바다가 되면서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27일 디에트르 리버파크 입주민에 따르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실시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