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산 바지가 안맞아요..” 아랫배 안빠지는 ‘진짜 이유’ + 해결 방법

큰일입니다 허리가 매년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로 작년에 산 바지를 못입거나 벨트 뚫어놓은 구멍이 한칸씩 앞으로 늘어나는 현실…

오늘은 나이가 들수록 심각해지는 아랫배가 도대체 왜이렇게 빼기가 힘들고 찌는건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슨 이유인가요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는 뭘까요?

일단 기본적으로는 예전보다 살이 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의외의 원인에 의해 아랫배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럼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 알아볼까요?

첫번째 이유

📌 골반의 불균형

골반은 다리와 척추를 연결해주는 아주 중요한 부위입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척추와 다리에 변형이 올 뿐 아니라 몸의 기능이 저하되어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골반은 잘못된 자세로도 틀어지지만 특히 여성은 근육량이 적고 출산으로 인해 골반의 변형을 많이 겪게 됩니다.

👉 집에서 쉽게 따라하는 골반 교정 운동

두번째 이유

📌 습담(몸 속 독소)

습담은 한의학적 용어로 습한 기운이 오래 머물러 속에 생기는 병증이라고 해요.

우리몸에 체액이 각종 노폐물과 독소에 의해서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고 한 곳에 머물게 되면 곰팡이가 생기듯이 우리 몸에서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최근 다이어트 관련된 용어로 많이 나오는 디톡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습담이 생기면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고 요요현상도 잘 생기게 됩니다.

세번째 이유

📌 약해진 근육

복부의 근육, 특히 코어라고 하는 이너머슬이 약해지면 내장이 쳐지고 배가 나오게 됩니다.

특히 골반기저근은 골반 아래쪽에 위치하는 근육으로 내부 장기를 지탱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이 근육과 복부근육을 강화하면 아랫배가 나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네번째 이유

📌 잘못된 자세

구부정한 자세, 다리를 꼬는 자세는 대사의 순환을 방해하여 우리 몸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복부에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함께 보면 정말 좋은 글 ▼

📌 돈 많은 사람들은 절대 대구에 안사는 이유…

📌 “이번에 중고거래하다가 이렇게 사기 당할뻔…” 경찰 신고 1등인 중고 사기 거래 방법

📌 “자세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디스크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이것’..

📌 “생으로 먹어야 재료 효능이 살아납니다” 익히면 오히려 안좋은 꼭 생으로 먹어야 좋은 음식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