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 남아서 다시 먹을때” 절대 다시 데우면 안되는 음식과 그 이유

요리를 하다보면 딱 양을 조절해서 만들기가 쉽지 않지요. 반드시 남는 음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남은 음식은 바로 버리지 않고 잘 보관했다가 전자레인지나 다시 데워먹는 경우가 빈번히 생기는데요.

하지만 건강이라는 측면에서 바라볼 땐 어떠한 음식들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합니다.

가급적 먹을 만큼만 만들어 남기지 않는 게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이 음식이 남게 되고 보관한 음식을 다시 데워 먹게 된다면 아래 음식들은 꼭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음식

📌 닭고기

닭고기남은 닭요리를 냉장 보관했다가 다시 데워먹는 경우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닭고기를 재가열하면 단백질 구조에 변형이 일어나면서 소화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인데요, 닭고기를 꼭 다시 조리해야 한다면 철저하게 요리를 하고 저온에서 데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두번째 음식

📌 버섯

버섯은 재가열할 경우 버섯에 함유된 성분 구성에 변화가 생겨 복통을 유발하거나 위를 팽창시키기 쉽습니다.

버섯이 남았다면 다시 데우지 말고 차가운 상태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소 사용하다가 남은 버섯은 냉장보관을 하시길바랍니다.

세번째 음식

📌달걀

달걀은 식중독이 발생하기 쉬운 음식이므로 따뜻하게 가열한 요리라면 가급적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달걀을 재가열하면 생성되는 성분의 정체

네번째 음식

📌 양파

양파양파나 셀러리와 같은 일부 채소는 반복해서 열을 가하면 발암물질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양파에는 질산염이 들어있는데 질산염은 반복적으로 가열할 경우 독성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마지막 음식

📌 감자

영양분이 많은 감자는 재가열할 경우 영양분이 전부 사라지고 맛도 변합니다. 심지어 독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냉장보관 하셨던 차가운 상태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함께 보면 정말 좋은 글 ▼

📌 돈 많은 사람들은 절대 대구에 안사는 이유…

📌 “이번에 중고거래하다가 이렇게 사기 당할뻔…” 경찰 신고 1등인 중고 사기 거래 방법

📌 “자세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디스크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이것’..

📌 “생으로 먹어야 재료 효능이 살아납니다” 익히면 오히려 안좋은 꼭 생으로 먹어야 좋은 음식

5 thoughts on ““음식이 남아서 다시 먹을때” 절대 다시 데우면 안되는 음식과 그 이유”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