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 지역 맘카페에도 ‘수능 예행연습 중’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B씨는 12일부터 수능을 대비해 아침 일과처럼 도시락 싸는 법을 연습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능을 보는 자녀를 위해 도시락 싸는 법을 며칠 전부터 연습한 엄마들의 사연이 전해졌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박경림이 박수홍 보자마자 팬클럽 회장하기로 맘먹은 이유

👉 결혼 생각하는 여자가 완벽한데 “이것” 때문에 결혼 고민됩니다… 어떻게 할까요?

17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맘카페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수일 전부터 수능 도시락 싸는 법을 연습하고 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지난 9일 입시 관련 네이버 카페에서 고등학교 3학년생 자녀를 뒀다고 밝힌 A씨는 “수능 도시락 시뮬레이션을 하고 있다”며 사진 1장을 공유했다.

사진에선 보온통에 밥과 계란국, 소시지 등이 먹음직스럽게 담겨 있는 모습이었다.

또 밥상 위에 복숭아 젤리와 에너지 캔디가 놓여 있고 물이 일회용 생수로 준비돼 있었다.

A씨는 “이 도시락을 싼 뒤 일부러 베란다에 몇 시간 놔뒀다”며 “수능장에서도 도시락이 복도에 있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이들이 좁은 책상에서 도시락을 펼치고 먹고 치울 텐데 이 부분을 연습하는 게 가장 큰 포인트라고 생각한다”며 “내일도 또다시 글을 올려보겠다”고 했다.

지난 13일 경기 시흥 지역 맘카페에도 ‘수능 예행연습 중’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B씨는 12일부터 수능을 대비해 아침 일과처럼 도시락 싸는 법을 연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연습을 위해 12일에는 아침 5시30분, 13일에는 아침 6시에 일어났다고 전했다..

B씨는 “어제는 불고기낙지김치죽을 끓여 보온 도시락에 싸고 아이를 스터디카페에 데려다줬는데 아이가 ‘엄마 죽은 안 되겠어, 너무 배고파’라고 하더라”라며

“그래서 오늘은 밥에 계란, 불고기, 김치볶음 등의 조합으로 도시락을 쌌다”고 했다.

이어 “방금 이 도시락을 점심으로 먹였더니 이번엔 고기 양이 좀 부족하다고 한다”며 “든든히 먹어야 힘이 나니 수능 때는 야채를 다 빼고 고기만 싸줄 예정”이라고 했다.

대입 관련 네이버 카페에도 지난 6일 회원 C씨가 “저도 도시락 연습”이라며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보온통에 보기 좋게 담긴 된장국과 계란말이, 불고기, 김치볶음 등의 반찬이 포착됐다. 다만 사진에서 C씨가 먹을 반찬은 보온통이 아닌 일반 용기에 담겨 있었다.

당시 C씨는 자녀와 함께 스터디카페에서 이 도시락을 먹었다고 한다.

C씨는 “아이가 먹어보더니 이대로 싸달라고 말하더라”라며 “전 오늘 합격했다”고 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RELATED ARTICLES

“손흥민 선수의 상상도 못한 답변…” 대한민국 국민이라는게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파울루 벤투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과 주장인 손흥민 선수에게 전화를 걸어 대한민국의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을 축하하며 격려했다. 대통령실은 3일 윤 대통령이 벤투 감독, 손흥민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밝혔다. 👇 함께 보면 더...

“기뻐하는 표정없이 이것만 소리지르고 있었다고…” 벤투 감독이 소리친 이유

정규시간을 넘긴 91분, 동점 상황을 뒤엎는 극적인 역전골이 나와 모두가 흥분했을 때도 대한민국의 사령탑 파울루 벤투 감독은 냉정함을 잊지 않았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골넣고 좋아하고있는데 갑자기 웬 반칙을..?” 황희찬 선수의 어이없는 상황 👉...

“골넣고 좋아하고있는데 갑자기 웬 반칙을..?” 황희찬 선수의 어이없는 상황

황희찬이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마지막 3차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뒤 옐로 카드를 받았다.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종료 1분전 이강인 선수의 “이 행동”에 축구팬들의 극찬이 쏟아진 이유 👉 “한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