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없어져서 골치아팠던 냄새 순식간에 없어진다고..” 대부분 집에 있는 것들이라 더 좋습니다

여름철 땀에 절은 세탁물들을 보면 신경이 쓰이시죠?

모아둔 빨래 바구니를 보게 되면은요 시큼한 냄새가 나기도 하고요

심지어 세탁 후에도 쾌쾌하고 꿉꿉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고요 특별히 습도가 높은 날 빨래를 말리는 경우에도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빨래 바구니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 젖은 옷들을 쌓아둘 때 냄새가 심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수건의 경우에는요 샤워 후에 머리를 말린 후에 물기를 많이 머금게 되고요

빨래에 붙어 있는 사람의 피부의 각질과 먼지 등과 함께 높은 습도로 인해서 부패균이 서식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이 됩니다.

이때 세균과 곰팡이 등의 부패균이 섬유에서 번식해 가면서 각종 물질들을 만들어내고

또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서 악취가 나게 되는 눈에 보이지는 않아도

수건이나 옷에서 냄새가 난다면은요 부패균이 이미 서식하고 있을 확률이 높고요 냄새가 더 심해지기 전에 해결하는 것이 좋겠죠.

섬유유연제 주의하세요

📌 빨래를 부드럽게 만드는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시게 되면은요 냄새가 더 잘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섬유 유연제는 빨래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습기를 더 오랫동안 머금게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수분 증발이 천천히 이루어지다 보니까 빨래가 더 잘 마르지 않게 되어서 냄새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섬유 유연제 대신에 구연산이라든지 아니면 식초를 이용하시면  빨래를 더욱 빠르게 말릴 수도 있으면서, 옷에 남아 있는 세제를 중화시키는 작용까지 하게됩니다

또한 이불이나 패딩 니트 등 손세탁을 해야 되는 경우에도 제대로 탈수하지 않고 그대로 말리시게 되면은요 건조 시간이 오랫동안 길어지기 때문에 냄새가 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물론 소재에 따라서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면 해결이 어려운 경우도 있어서 건조 시간에도 좀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세탁기 청소가 필수인 이유

세탁기와 건조기는 세탁물에서 나온 먼지라든지 보풀 등이 남기가 쉬운데요.

사용 빈도도 많고 물을 사용하여서 이용하는 생활 가전으로 유해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사용 후 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빨랫감을 관리했는데도 여전히 냄새가 난다면요 세탁기 청소를 해주시면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는데요.

세탁기 청소 방법

📌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신다거나 과탄산 소다를 따뜻한 물에 녹여서

세탁기에 넣고 물을 가득 받은 후에 30분에서 약 1시간 정도 불린 후에 표준 모드라든지 아니면 통 세척 모드로 한 번 돌려주시면 됩니다.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과다사용하게되면?

과다 사용으로 인해서 헹굼이 제대로 되지 않게 되면은요 많은 양의 세제나 섬유 유연제가 옷에 남아서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세탁기 내부에도 축적되어서 세탁기 내부에도 악취가 나게 될 뿐만 아니라 세탁기의 수명을 단축하는 데도 영향을 미치게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빨래 냄새의 종류별 해결 방법

첫번째

📌  시큼한 냄새가 나는 쉰내가 있는데요.

알카리성 세제로 중화해서 냄새를 잡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알카리도가 높은 세제가 세탁물에 남게 되면은요 피부를 자극하기 때문에 아이들 옷이라든지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세탁 세제를 사용하기보다는 좀 더 안전한 베이킹 소다라든지 과탄산 소다를 이용하시는 것들을 권장해 드립니다.

  • 과탄산 소다의 경우 표백력도 가지고 있어서 흰옷에 사용하고
  • 색이 있는 옷에는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이때 과탄산 소다는 따뜻한 물에 녹여서 사용하신다거나 아니면 온수를 이용해서 세탁하시게 되면은요 그 성능이 훨씬 더 강화가 됩니다.

냄새가 심한 옷은 따로 따뜻한 물에 과탄산 소다를 한두 스푼 넣은 후에 옷을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1시간 정도 담가둔 뒤에 세탁을 하시게 되면 훨씬 더 깨끗하게 세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냄새

📌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지린내의 경우는요 산성으로 중화해서 냄새를 잡을 수가 있습니다.

식초와 구연산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식초와 고연산의 경우 세제와 함께 넣으시게 되면은요 세탁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세탁 세제는 알카리성이기 때문에 세탁력은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식초나 구연산은 세제와 동시에 쓰는 것이 아니라 헹굼 단계에서 넣으시는 것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구연산은요 따뜻한 물에 녹여서 사용하시면 효과가 훨씬 더 증대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께 공유해주세요

RELATED ARTICLES

“한해가 갈수록 몸이 조금씩 예전같지 않네” 이 음식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요새는 한해가 갈수록 몸이 조금씩 예전같지 않음을 느끼고 계시나요? 그 원인 중에서 증상 없는 침묵의 병이라고 고지혈증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고지혈증이란? 📌  고지혈증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 성분이 혈관 벽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고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고지혈증...

단순히 체했다고 생각하거나 내시경 검사를 해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어 그냥 지나치는 사람들이 많다고…

지난주 제 지인중 한명이 맥주먹다가 체한 사례가 있습니다... 📌 가만보면 유난히 자주 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자고 일어나면 괜찮아졌다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어떤 증상에는 어떤 질병의 위험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이 증상이...

“한번 봐두면 평생 쓸 수 있는 꿀팁” 이젠 낭비없이 적정량으로 잘 넣을 수 있습니다

드럼세탁기 혹은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할때 세제를 얼마나 넣고 계시나요? 내가 확실하게 빨래양에 맞춰 적절한 세제를 넣고 있다고 확신할수 있는 사람 솔직히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 오늘은 빨래양에 맞게 적정량 세제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