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앉아서 업무를 4시간 이상 하시나요?” 무조건 이 교정법으로 고관절 관리하셔야합니다

몸을 자주 안쓰고 책상에 앉아 업무를 보게되면 몸이 굳은상태로 계속 있게 되죠

📌 그렇게 고관절이 굳어지고 오게되는 고관절 오십견은 대표적으로 사타구니의 통증과 관절 운동의 제한입니다.

특히 몸을 이렇게 비틀거나 또는 다리를 이렇게 벌렸을 때 사타구니에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 우리가 고관절 오십견을 의심할 수가 있는데요.

주로 고관절을 회전하는 동작에서 이런 통증이 있거나 회전이 어렵다면은 고관절 오십견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고관절 통증에 대해

이상이 있는 경우에 엉치나 고관절 후에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이 통증이 고관절과 허벅지까지 당겨서 내려오기 때문에 허리나 골반이 아프다고 생각하기가 쉽습니다.

통증이 계속 호전이 없을 때에는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고관절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증상의 신호

📌 어느 날 갑자기 양반다리가 안 된다면은 고관절 오십견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속 환자분처럼 양반 다리를 했을 때 반대쪽에 비해서 이렇게 무릎이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경우에

우리가 먼저 고관절 오십견을 진단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테스트로서는 4자다리 테스트가 있습니다.


무릎과 골반을 눌러서 그 통증이 발생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런 동작은 우리가 고관절을 평소에 쓰지 않는 정도로의 가동 범위를 늘려줌으로써 평소 통증을 못 느끼던 분들도 이런 동작을 하게 되면 통증이 유발되게 되겠습니다.

이렇게 가동 범이 많이 했을 때 통증이 별로 발생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별히 이상이 없게 되겠습니다.
잘 내려가지 않던 다리 쪽을 해보겠습니다.

지금 이 환자분처럼 이렇게 무릎이 지면에서 많이 떠 있고 또 사타구니에 통증을 심하게 호소하는 경우에서는 우리가 고관절 오십견을 한 번 의심해 볼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런 동작을 하게 되면 고관절 앞쪽 부분을 자극하게 됨으로써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40초면 통증에서 해방되는 교정법

📌 두 무릎과 고관절을 구십도로 굽혀준 자세를 취해줍니다.

이 상태에서 한쪽 오른쪽 고관절을 살짝 밑으로 내린 상태에서 제 팔뚝이 하나 들어갈 정도의 구멍을 만들어 주고 여기에 팔뚝을 끝까지 밀어넣습니다.

이 상태에서 왼쪽에 고관절은 앞으로 내리려고 하는 힘과 오른쪽의 힘은 위쪽으로 배 쪽으로 당겨주시면 됩니다.

밑으로 내리려고 하는 뒤쪽 햄스트링 근육과 배 쪽으로 당기려고 하는 대퇴 직근에 교차하는 힘을 이용해서

평소에 고관절이 틀어져 있는 부분에 대한 기저부 골반 기저부에 있는 속 근육을 자극해서 교정해주는 방법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이 정강 뼈가 십일 자가 되는 걸 유지해 주는 게 중요합니다.

이제 팔뚝을 꽂았을 때 이 고관절의 집중의 힘으로 교차의 힘을 줘야 되는데

이 힘을 못 주게 되면 이렇게 무릎으로 힘을 주는 보상 작용을 하기 때문에 그러니까 고관절만 쓰게 하려니까 이쪽을 나란히 십일 자로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그러면 네 방금과 같은 동작을 교차해서 똑같이 십오 초만 해주면 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 아래 페이스북 공유 눌러,

주변에 필요한 분께 공유해주세요

RELATED ARTICLES

“이런사람은 언젠가 피해를 입힐 수가 있습니다” 이것 꼭 확인하시고 조심하세요

살다보면 정말로 도움이 안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되는 인간관계를 느껴보신적 있으시죠? 말 그대로 그렇게 도움이 안되는 사람들은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나 나에게 안좋은 기운을 끼치고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합니다 오늘은 어떤 사람들이 그런 사람들에 해당되는건지, 웬만하면 거리를 두어야되는 사람들 유형에 대해...

42세 강동원이 아직까지 결혼하지 않은 이유

데뷔 19년차에도 영화 방송에 출연할 때마다 리즈를 갱신하는 비주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배우 강동원 넘사벽 피지컬과 외모로 해연 수지 효린 서연 등 수많은 여성 연예인들의 단골 이상형으로 꼽을 만큼 많은 인기를 누렸죠 이렇듯 배우로서 완벽한 비주얼과...

추가로,박수홍 씨의 개인 계좌에서 29억 원을 무단으로 인출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방송인 박수홍의 출연료와 수익금 등을 가로챈 혐의를 받는 박수홍의 친형과 형수가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서부지검 형사3부(부장 김창수)는 7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박수홍의 친형 박진홍(54)씨를 구속기소했다. 박씨의 형수 이모(51)씨도 불구속기소됐다. ✅ 함께 보면 더 좋은글 두 사람은 2011~2021년 연예기획사 운영하면서...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인기글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