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추워지면 눈이 더욱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이것 꼭 먹고 눈 건강 지키세요

어느덧 날씨가 10도 밑으로 훅 떨어지면서 점점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날이 추워지면 눈에 띄게 달라지는 신체 부위가 있습니다 바로 눈인데요, 날이 추워지면 눈이 더욱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구건조증은 눈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다.

우리 눈은 회복력이 높은 조직이지만 한 번 떨어진 시력은 돌아오지 않는다. 눈 건강에 좋은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게 좋다.

오늘은 눈 건강에 좋은 식품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 “호박은 먹는 방법을 알고 먹어야 그 효과를 발휘합니다” 섭취 방법 확인하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 “아침에 이것 먹으면 하루 종일 간식을 덜 찾게 된다는 연구 결과” 간단하지만 가장 좋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첫번째 음식 – 구기자

📌 구기자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많다.

두 성분은 눈 조직 중 시세포가 밀집된 황반을 구성한다.

나이가 들면 황반부 세포의 기능이 저하돼 황반변성이 생긴다. 구기자가 이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연구팀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눈을 위한 자외선 차단제와 같다”며 “특히 구기자에 있는 지아잔틴은 생체 이용률이 높아 쉽게 흡수된다”고 말했다.

👉 구기자 인기제품 보러가기[click]

두번째 음식 – 시금치

📌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채소는 질산염이 풍부해 녹내장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질산염은 망막 속 시신경의 혈류장애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 실험결과

실제 미국 하버드대 의대 브리검 여성병원 연구팀이 성인 10만4987명을 녹색 잎채소 섭취량에 따라 다섯 그룹으로 나눠 25년간 녹내장 발생률과의 연관성을 추적한 결과,

📌 녹색 잎채소 섭취량이 가장 많은 그룹은 가장 적은 그룹보다 녹내장 발생률이 20~30% 낮았다.

시금치를 먹을 땐, 통째로 단시간에 살짝 데친 후에 잘라야 한다. 데치기 전에 자르면 자른 단면으로 시금치의 영양소가 빠져나간다.

👉 먹기 편한 시금치 주스 보러가기[click]

세번째 음식 – 블루베리

블루베리 섭취시 안구의 예민함을 줄여주고 피로와 뻑뻑한 느낌을 감소시켜준다.

하루 약 40g(20~30알)씩 3개월 이상 먹으면 시력개선 및 감퇴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블루베리를 물에 오래 씻으면 안토시아닌이 다 빠져나간다.

따라서 블루베리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껍질째 먹는 게 좋다.

👉 실시간 인기 있는 블루베리 제품 보러가기[click]

👇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